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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억 매출' 현영, 명품 사은품 판매 논란…해명에도 비난 쏟아져

시간2025-04-22 20:48:09 문지현 기자 fullpride@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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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영, 디올 사은품 8만 5천 원에 판매
현영 "정식 통관 루트 거쳐 들어온 제품"

현영이 명품 브랜드 디올의 사은품을 판매해 논란이 됐다. / 현영 소셜미디어 캡처
현영이 명품 브랜드 디올의 사은품을 판매해 논란이 됐다. / 현영 소셜미디어 캡처

[마이데일리 = 문지현 기자] 방송인 현영이 명품 브랜드의 사은품을 판매해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현영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디올 25년 스피링 리츄얼킷트, 국내 신세계 백화점, 롯데 백화점은 17만 원 구매 고객에게 파우치만 증정이며 현재 품절 대란 템입니다"라는 영상을 올렸다. 이어 현영은 "디올에서 좀 많이 구매하면 고객들 어메니티로 주는 상품이다. 이걸 8만 5천 원에 따로 구매하실 수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현영이 디올 사은품 파우치를 8만 5천 원에 판매했다. / 현영 소셜미디어 캡처
현영이 디올 사은품 파우치를 8만 5천 원에 판매했다. / 현영 소셜미디어 캡처

현영이 소개한 파우치는 디올 공식 매장에서 17만 원 이상 구매 시 제공되는 사은품으로 증정용으로 제공된 상품을 8만 5천 원에 프리미엄을 붙여 판매하는 것을 두고 불법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것이다. 현영은 제품 설명으로 "디올 정품이다. QR코드도 있다. 일단 파우치가 너무 예쁘지 않나. 근데 이걸 백처럼 만드는 방법을 제가 알려드릴 거다. 그렇게 해서 사용하시면 진짜 봄에 그냥 청바지에 흰 티 입고 반바지 입고 봄여름 여행 다닐 때 딱 메면 진짜 예쁠 거다"라고 설명했다.

현영은 "얘를 열면 미니어처 4종이 들어있다. 1종류당 12만 원, 총 48만 원을 구매해야만 증정 가능하다. 총 65만 원 구매 고객이 받은 사은품 상당의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영이 판매 상품에 대한 논란이 일자 이와 관련해서 해명을 했다. / 현영 소셜미디어 캡처
현영이 판매 상품에 대한 논란이 일자 이와 관련해서 해명을 했다. / 현영 소셜미디어 캡처

방송 후 논란이 커지자 현영은 한 매체와 전화 연결에서 "중간 업체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정식 통관 루트를 거쳐 들어온 제품이 맞다. 해외 제품을 한국으로 수입하는 중간 업체가 있고 그들이 유통망에 푼다. 그리고 저희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고객님들은 개인 통관 번호를 넣어서 구매하게 된다. 정식 통관 루트를 거쳐 들어온 제품인데 명품 브랜드 사은품을 되팔이 하는 것처럼 오해를 사고 있는 거 같다"라고 말했다.

현영이 운영하는 쇼핑몰은 지난 2019년 하반기 8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에 대해 누리꾼들은 "사은품을 팔다니", "아무리 정식 통관 거쳐 들어와도 사은품은 좀 그렇다", "가방같이 생기긴 했네", "80억 매출인데 오점 남겼네", "8만 원이지만 사은품이니 사기 싫다", "아무리 디올이어도 이건 좀", "해명글이 와닿지 않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문지현 기자 fullpride@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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