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품 성능 및 보일러 안전기술 강화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귀뚜라미는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 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함께 발표한 '2025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9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CLI) 세부 지표에서 모두 업계 최고점을 기록하며, 종합점수 27.00점으로 9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
귀뚜라미는 가정용보일러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안전기술 도입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며 국민보일러 명성과 브랜드 신뢰를 쌓고 있다.
1990년대 중후반부터 귀뚜라미는 보일러 업계에서 유일하게 지진감지기와 가스누출탐지기로 구성된 2중 안전시스템을 가스보일러에 적용했다. 주요 가스보일러 제품군이 보일러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받으며 주목받은 2중 안전시스템은 천재지변과 안전사고 위험을 사전 감지해 보일러 작동을 멈추고 고객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
이와 함께 귀뚜라미는 대기 환경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에너지 요금 부담은 줄이는 친환경보일러 보급 확대를 위해 신제품 출시와 서비스 개선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귀뚜라미는 지난 1월 현대렌탈케어와 '렌털 서비스 및 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으며 고객 서비스 확장에도 나섰다. 향후 렌털 서비스가 시행되면 귀뚜라미는 현대렌탈케어의 온·오프라인 서비스 망을 활용해 가정용보일러 등 자체 생산 제품을 초기 구매 비용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기 환경을 보호하고 고객 삶의 질을 높이는 친환경보일러 제품 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대한민국 난방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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