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그룹 소녀시대 태연의 신곡 ‘투 엑스(To. X)’ 라이브 클립이 공개됐다.
지난 8일 오후 9시 유튜브 태연 채널 등을 통해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To. X’ 라이브 클립 영상이 오픈됐다.
‘To. X’ 라이브 클립은 곡의 덤덤하면서도 냉담한 분위기를 섬세한 가창으로 표현한 태연의 ‘믿듣탱’다운 독보적인 보컬을 만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이다.
특히 이번 영상은 상대방이 자신을 통제하고 있음을 깨닫고 관계의 끝을 알리는 내용의 ‘To. X’ 가사에 어울리게 실루엣으로 나타낸 ‘X’와의 거리감이 느껴지는 긴 테이블, 그 위로 과감히 올라서는 태연의 모습 등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감각적인 연출이 더해져 곡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태연은 오는 11일 오후 9시 유튜브 태연 채널 등을 통해 또 다른 신곡 ‘패뷸러스(Fabulous)’ 라이브 클립을 선보이며, 15일 오후 9시에는 ‘악몽 (Nightmare)’ 리릭 비디오를 공개해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한편 태연의 미니 5집 ‘To. X’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1개 지역 1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및 판매액 100만위안 돌파시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 인증 획득,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국내 음반 차트 1위, 각종 음악 사이트 주간 차트 1위 등을 기록했다.
박서연 기자 lichts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