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이나 날아오른 황성빈의 호수비 페레이드, 하지만…'실책' 지우지 못했다 [MD잠실]

[마이데일리 = 잠실 박승환 기자] 감탄을 자아내는 두 번의 수비가 한 번의 치명적인 실수에 빛을 보지 못했다. 팀의 패배와 직결된 까닭이다.

롯데 자이언츠는 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팀 간 시즌 6차전 원정 맞대결에서 1-6으로 패하며, 시즌 두 번째 '엘롯라시코'에서 루징시리즈를 기록했다.

KBO리그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벌' 매치인 시즌 첫 번째 엘롯라시코에서는 롯데가 위닝시리즈를 거두며 미소를 지었다. 그리고 두 번째 맞대결. 3연전의 첫 경기에서는 LG가 3-1로 승리하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그러자 이튿날 롯데는 전준우의 홈런 등을 앞세워 7-1로 미소를 지으며 시리즈의 균형을 맞췄다.

세 번째 맞대결에서 승부를 가르게 된 결정적인 것은 수비의 '탄탄함'이었다. 롯데는 두 개의 수비 실책이 승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날 황성빈과 노진혁이 각각 1개씩의 실책을 기록했는데, 특히 가장 치명적이었던 것은 1회말 수비에서 나온 황성빈의 것이었다.

롯데는 선발 찰리 반즈가 1회말 선두타자 홍창기에게 볼넷을 내주며 불안한 스타트를 끊었지만 후속타자 문성주에게 좌익수 뜬공성 타구를 유도하는데 성공했고, 아웃카운트가 쌓이는 듯했다. 그러나 이때 문성주의 타구를 잡는 것처럼 보였던 황성빈이 타구를 제대로 잡아내지 못하는 실수를 범했다. 글러브 안에 공이 들어갔다가 나오는 상황이 벌어진 것.

후속 플레이도 썩 좋지 않았다. 마음이 급한 황성빈은 내팽겨친 후 중계플레이를 이어갔다. 하지만 정확도가 매우 떨어진 송구는 롯데 야수가 없는 곳으로 향해 데굴데굴 굴렀다. 이 틈에 1루 주자였던 문성주도 2루 베이스를 밟으면서 롯데는 큰 위기를 맞았다. 결국 1사 1루가 됐어야 할 상황이 무사 2, 3루가 된 것이다.

불안한 출발을 끊었던 반즈는 더 크게 흔들릴 수밖에 없었고, 후속타자 김현수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으면서 선취점을 내줬다. 이어 반즈는 문보경에게도 안타를 맞는 등 다시 한번 실점 위기에 몰렸고, 박동원에게도 2타점 적시타를 내주면서 1회에만 4실점을 기록하게 됐다. LG도 선발 투수로 '에이스' 아담 플럿코를 내세운 만큼 1회 실책으로 비롯된 4점은 매우 컸다.

1회 치명적인 실수를 범한 뒤 황성빈은 집중력이 눈에 띄게 올라간 모습이었다. 3회말 LG 선두타자 김현수가 친 타구 낮은 포물선을 그리며 빠른 속도로 좌익수 방면으로 향했다. 여기서 황성빈이 다이빙 캐치를 통해 타구를 잡아내는 호수를 펼쳤다. 1회 아쉬운 모습을 보였던 것과는 대조되는 수비였다.

호수비는 한 번에 그치지 않았다. 4회말 1사 1루에서 이번에는 김민성이 친 타구가 좌익수 방면의 파울 라인으로 떠올랐다. 여기서 다시 한번 황성빈이 날아올랐다. 황성빈은 한참을 파울 라인으로 뛰어내려온 뒤 이번에도 다이빙캐치로 안타성 타구를 지워냈다. 롯데 선발 반즈는 모자를 벗어 황성빈의 몸을 사리지 않는 플레이에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하지만 황성빈이 선보인 두 번의 호수비는 큰 빛을 보지 못했다. 롯데 타선이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단 한 점밖에 뽑아내지 못했고, 1회초 아쉬운 수비로 이어진 위기가 패배와 직결된 까닭이다. 황성빈 입장에서는 전날(31일)부터 몸을 사리지 않는 파인플레이보다 실수가 더 부각될 수밖에 없는 아쉬운 하루였다.

[롯데 황성빈이 1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와의 경기 전 훈련을 마치고 더그아웃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 = 잠실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