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한화' 상대실책→대역전극, 사령탑 흡족 "지던 패턴, 이번엔 승리로" [MD대전]

[마이데일리 = 대전 심혜진 기자] 한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이 시범경기 첫 승에 만족감을 표했다. 경기 결과 보다도 과정에 박수를 보냈다.

한화는 13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3 KBO리그 시범경기에서 KIA를 6-1로 꺾었다.

펠릭스 페냐가 4이닝 3피안타(1피홈런) 1볼넷 5탈삼진 1실점으로 KIA 타선을 압도했다. 1회 김도영에게 내준 선두타자 홈런이 유일한 실점이었을 뿐 나머지 이닝에서 잘 던졌다. 최고 151km, 평균 147km 직구(26개) 외에도 커브(18개), 체인지업(14개), 투심(6개)을 고르게 던졌다.

새 외국인 타자 브라이언 오그레디는 쐐기 투런포로 시범경기 첫 날부터 장타력으르 과시했다. 한화가 기대했던 그 모습이었다. 채은성이 2루타와 희생플라이로 1타점을 올렸다.

한화 타선은 집중력을 발휘했다. 3회까지 무득점으로 막혔지만 4회 KIA 김승현 상대로 김인환과 최재훈의 연속 안타로 만든 무사 1,2루에서 박정현의 3루 땅볼 때 KIA 2루수 홍종표의 포구 실책이 나와 1-1 동점을 만들었다. 득점은 이어졌다. 계속된 1사 1,3루에서 노수광이 바뀐 투수 최지민에게 좌전 적시타를 터뜨려 역전에 성공한 한화는 폭투로 이어진 무사 2,3루에서 정은원의 2루 땅볼과 채은성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대거 4점을 뽑았다.

그리고 6회 오그레디의 쐐기 투런포가 터졌다.

수베로 감독은 특히 4회 득점 과정을 칭찬했다. 경기 후 그는 "작년에 우리가 지던 패턴을 오늘은 승리하는 패턴으로 가져온 것이 고무적이었다. 지난 해 실책으로 흐름을 넘겨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만큼 실책이 승부의 흐름을 바꾼다는 것을 선수들이 느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투수들에게도 박수를 보냈다. 수베로 감독은 "투수들의 경우 초반 실점에도 27개 아웃카운트를 스스로의 힘으로 잡아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첫 단추를 잘 꿰었다는 점에서 좋은 경기였다"고 바라봤다.

[한화가 13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진행된 '2023 KBO리그 시범경기' KIA-한화의 경기에서 6-1로 승리한 뒤 기뻐하고 있다. 경기를 지켜보고 있는 한화 수베로 감독. 사진=대전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심혜진 기자 cherub032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