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경제산업
    • 영상
  • 오피니언
  • 랭킹빌더
  • 다음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유튜브 공유
  • 검
검색
마이데일리 메뉴닫기
  • 최신기사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사회

    • 사회일반
    • 지역
    • 보건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화제

  • 오피니언

  • 기자연재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라이프
    • 영상
  • 돈버는퀴즈

  • 랭킹빌더

검색 리스트

검색

검색결과 (전체기사 중 17건의 기사가 검색되었습니다. )

분류 기간
~
  • [MD포토] 6개월 만에 또 오른 커피믹스 '가격 인상으로 식탁 물가 들썩'

    [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 동서식품은 지난 30일부터 "인스턴트 커피와 커피믹스, 커피음료 등 제품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이후 6개월 만의 가격 인상이다.맥심 모카골드 등 커피믹스 제품과 카누 아메리카노 등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평균 9% 오르고, 맥심 티오피와 맥스웰하우스 RTD(Ready To Drink) 등 커피 음료는 평균 4.4% 인상됐다.커피값 상승은 이상기후에 따른 커피 생산량 감소로 국제 원두 가격이 상승한 탓이 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아라비카 커피의 최근 3개월 평균 가격은 톤당 8482달로 지난해 같은 기간(4449달러)에 비해 90% 이상 올랐다. 또한 수개월간 이어진 원·달러 환율 상승 영향도 있다.

    2025-06-02 17:36:54 곽경훈 기자
  • 6월 대선 앞두고 ‘먹거리 물가’ 들썩…커피·초콜릿 줄줄이 올라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6월 3일 조기 대선을 앞두고 식품과 생필품 가격이 전방위적으로 오르며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정치적 공백기를 틈탄 기업들의 가격 인상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올 상반기 식품업계를 중심으로 가격 인상이 줄줄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콜릿과 커피는 물론 라면 등 가공식품까지 인상 행렬에 동참하면서 ‘체감 물가’가 치솟고 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초콜릿과 커피 가격이 내달부터 큰 폭으로 오른다. 매일유업은 6월 1일부터 수입 초콜릿 제품인 ‘킨더초콜릿’과 ‘페레로로쉐’ 가격을 평균 11.5% 인상한다. 커피 가격도 줄줄이 오른다. 동서식품은 오는 30일부터 커피믹스, 인스턴트커피, RTD 커피음료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다. 맥심 모카골드는 9%, 카누 아메리카노는 4.4% 오른다. 지난해 11월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8.9% 인상한 후 6개월 만의 조정이다. 프랜차이즈 커피 가격도 오름세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엔제리너스는 오는 29일부터 스몰 사이즈 커피 200원, 레귤러 사이즈는 300원씩 일괄 인상한다. 뚜레쥬르도 30일부터 커피류 32종 가격을 100~300원 올린다. 이는 전방위적인 원두 가격 급등과도 맞물린다. ICE 뉴욕 선물시장 기준 아라비카 커피는 5월 26일 기준 파운드 당 359.80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9% 상승한 수치다. 이 같은 가격 인상은 올해 초부터 예고돼 있었다. 스타벅스, 할리스, 투썸플레이스, 던킨 등 주요 프랜차이즈는 1월부터 주요 메뉴 가격을 200~400원 인상했고 컴포즈커피, 메가커피, 빽다방 등 저가 커피 브랜드들도 1500원대 아메리카노 가격을 1700~1800원 선으로 상향 조정했다. 식품업계 가격 인상은 라면, 유제품 등도 예외가 아니다. 농심은 6월 1일 ‘보노스프’ 제품 4종의 편의점 판매가를 각각 10% 인상한다. 농심은 지난 3월 신라면, 짜파게티, 새우깡 등 17개 제품 가격을 평균 7.2% 인상한 바 있다. 오뚜기도 지난 4월 진라면, 짜슐랭 등 16개 제품 출고가를 평균 7.5% 올렸고, 팔도 역시 팔도비빔면, 왕뚜껑 등 가격을 4.5~7.1% 인상했다. 서울우유와 hy도 이달부터 가공유와 발효유 등의 가격을 각각 올렸다. 정부는 올해 들어 주요 식품업체들과 간담회를 열고 가격 인상 자제를 요청했지만, 체감 물가 상승세는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4월 외식 물가는 전년 동기 대비 3.2%, 가공식품 물가는 4.1% 상승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 상승이 식품 가격 인상의 가장 큰 원인이지만 대선 이후 가격 인상이 어려울 것을 판단해 미리 올렸을 가능성도 있다”며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대선 이후 가격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2025-05-27 12:45:44 방금숙 기자
  •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 면세점 운영권 2029년까지 연장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면세점은 싱가포르 창이공항 주류·담배 면세점 운영권을 3년 연장해 오는 2029년까지 사업을 지속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20년부터 창이공항 1~4터미널에서 주류·담배를 단독 판매하고 있다. 이번 연장은 총 18개 매장 약 8600㎡ 영업 면적에 해당하며, 현재는 맥캘란, 글렌피딕 등 430여개 글로벌 주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사업권 연장을 계기로 아시아 최초 입점 브랜드를 확대하고, 글로벌 주류 브랜드와의 협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최근에는 팝스타 비욘세와 모엣 헤네시가 협업한 위스키 ‘서데이비스’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고 인도의 싱글몰트 ‘폴 존’도 입점시켰다. 이어 카발란, 브룩라디, 포 필라스 진 등과의 컬래버 제품은 물론, 싱가포르 대표 RTD ‘싱가포르 슬링’도 출시할 예정이다. 창이공항은 지난해 약 6770만 명이 이용한 아시아 대표 허브공항이다. 롯데면세점은 로보틱 바텐더, 대형 LED 미디어 등 기술 기반의 매장 운영과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창이공항그룹(CAG)으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현재 롯데면세점은 해외 5개국에서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향후 5년 내 해외 매출 비중을 30% 이상으로 늘려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는 “창이공항그룹과 함께 ‘WOWS(World of Wines and Spirits)’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며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05-11 11:59:23 방금숙 기자
  • 서울우유, 강릉커피 신제품 ‘아인슈페너’ 선보여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강릉커피 시리즈 신제품 ‘강릉커피 아인슈페너’를 선보였다. 서울우유는 고품질 원유와 생크림을 사용한 프리미엄 RTD(즉석음용음료) 컵커피 ‘강릉커피 아인슈페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강릉커피 라떼 3종(라떼·바닐라라떼·더블샷라떼)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진한 크림 맛이 특징이다. 강릉커피 시리즈는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이자 강릉 커피 명소 보헤미안 로스터즈를 운영하는 박이추와 협업한 제품이다. 직화식 로스팅 원두와 콜드브루 추출액을 결합한 ‘듀얼브루 공법’을 적용해 커피 본연의 깊고 묵직한 풍미를 구현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SSM,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승정 서울우유 유음료마케팅팀 대리는 “강릉커피 아인슈페너는 깊고 부드러운 크림과 커피의 조화를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유유만의 원유 경쟁력과 커피 전문가와의 시너지를 통해 차별화된 컵커피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5-03-27 09:42:25 방금숙 기자
  • 동서식품 맥심골목,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옥외광고 영상 부문 수상

    [마이데일리 = 한종훈 기자] 동서식품 맥심골목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맥심골목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치수 동서식품 마케팅 팀장은 “지난해 맥심골목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것에 이어 이번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14 17:25:00 한종훈 기자
  • 이디야커피, ‘이디야 케이터링’ 출시…“축제·워크숍 어디든 찾아간다”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이디야커피는 전국 어디서나 현장에서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이디야 케이터링’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이터링은 행사나 연회 등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디야커피의 케이터링 서비스는 워크숍, 컨퍼런스,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에서 커피를 비롯한 제조 음료, 병음료(RTD), 스낵, 스틱커피 등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는 그동안 전국의 컨벤션 행사와 기업 워크숍 등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는 현장형 서비스를 개시했다. 서비스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무료 세팅 및 회수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전화로 케터링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세부 사항을 조율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7일까지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전국 어디서나 이디야커피의 케이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1-20 16:46:56 방금숙 기자
  • 이디야커피, 말레이시아 1호점 ‘엘미나점’ 개장…글로벌 시장 확장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이디야커피는 지난 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1호 매장인 엘미나점을 개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엘미나점은 드라이브스루 형태의 2층 매장으로 베이지톤 마감재를 사용해 편안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조성됐다. 매장에서는 기존 이디야커피의 메뉴뿐 아니라 식혜 등 전통음료와 군고구마, 불닭파니니, 감자핫도그, 크룽지 등 K-간식 메뉴를 판매한다. 또 믹스커피, 스틱커피, RTD 음료 등 유통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선보일 것”이라며 “현지 파트너사와 이디야커피 말레이시아 전용 물류센터 건립, 가맹 사업을 위한 조직과 교육 시설 등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디야커피의 말레이시아 진출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이뤄졌다. 계약은 오너가(家) 2세인 문승환 경영전략본부장이 주도했다. 이디야는커피는 1호점을 시작으로 오는 2029년까지 말레이시아에 가맹점 200개 오픈을 목표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고나계자는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은 한국 커피 브랜드로서 쌓아온 20년 노하우와 도전정신을 담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커피의 매력을 알라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2024-12-20 10:53:45 방금숙 기자
  • GS25, MZ세대 겨냥 저도수 ‘ICIN 애플토닉’ 론칭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GS25는 지역 농가와 협력해 새로운 RTD(Ready To Drink) 주류인 ‘IGIN 애플토닉’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IGIN 애플토닉은 지역 상생을 도모하고 동시에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저도주와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다. 예산 지역 쌀과 사과로 만든 발효액을 베이스로, 두 가지 맛인 ‘새콤토닉’(사과&자두)과 ‘달콤토닉’(사과&수박)으로 출시된다. 알코올 도수는 4%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GS25는 이번 제품을 통해 다양한 주류 수요를 충족시키고, 점포 매출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IGIN 애플토닉은 오는 16~18일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번들(6캔) 단위로 사전 예약을 받는다. 오는 20~24일에는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제품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팝업 매장에서는 한정 굿즈 판매와 포토존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매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신제품은 내년 1월 1일부터 GS25와 GS THE FRESH 전국 매장에서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IGIN은 전통주에 대한 접근성을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차별화된 주류 브랜드로, 애플토닉은 부담 없는 4% 도수의 경쾌한 RTD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주류 경험을 선사하는 색다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4-12-13 10:48:39 방금숙 기자
  • “BTS 진, 너마저”… 연예인 주류 사업 열풍 이어갈까?

    [마이데일리 = 한종훈 기자] 가수 방탄소년단(BTS) 진이 연예인 주류 사업가 대열에 합류한다. 박재범·성시경·소유가 이뤄냈던 주류 완판 열풍을 세계적인 아티스트 진이 이어갈지 관심을 모은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진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공동 지분 투자한 농업회사법인 예산도가는 이달 중 증류주 아이긴을 출시할 예정이다. 예산도가는 더본코리아가 주류 사업을 위해 분사해 설립한 회사다. 아이긴은 백 대표 고향인 충남 예산의 특색을 가미한 전통주다. 예산의 특산품인 사과를 비롯해 수박·자두 등 과일을 활용한 즉석음용주류(RTD) 형태로도 출시된다. 제품명은 아이긴 달콤토닉과 아이긴 새콤토닉이다. 한국 최초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BTS 진과 유명 외식 사업가 백 대표가 힘을 합쳤기에 관심을 끈다. 한국의 전통주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과 백 대표는 지난 2022년 BTS 유튜브 채널 방탄TV에서 방영된 '취중 진담' 에피소드에서는 전통주 명인 박록담과 함께 시음 등을 통해 전통주를 홍보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을 위해 진과 백 대표는 2022년 12월 충남 예산군에 본사를 둔 농업회사법인 '지니스램프'를 설립했다. 지니스램프는 아이긴의 제조, 유통은 예산도가가 담당한다. 최근에는 아이긴 판매점 점장과 직원 등을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처럼 연예인이 직접 주류 개발과 기획·제조·마케팅 등 사업 전반에 걸쳐 관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마케팅 측면에서 연예인은 대중들에게 친숙한 이미지와 높은 인지도를 가졌기에 제품에 대한 주목도도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다. 2022년 가수 박재범은 원스피리츠를 설립하고 증류식 소주 원소주를 선보였다. 박재범은 단순히 이름만 내건 것이 아니라 직접 주류 생산에도 관여했다. 원소주는 MZ세대의 관심을 끌며 오프런을 일으키기도 했다. 애주가로 유명한 가수 성시경도 그의 이름 '경'을 딴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선보여 출시 초기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성시경은 특허청에 경맥주·경와인·경사케·경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 관련 상표권을 출원했다.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도 법인 쏘앤유를 설립하고 위스키 기반의 쏘위스키하이볼과 고량주 기반의 쏘고량주하이볼을 캔 형태로 출시했다. 소유 역시 법인 설립은 물론 제품 개발 단계부터 직접 참여했다. 연예인이 직접 주류사업 론칭부터 제품개발까지 참여하면서 '연예인 브랜드'를 바라보는 시각도 달라지고 있다. 기존에는 연예인의 이름만 앞세우고 광고모델로만 나서는 소극적인 형태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참여하며 실제 경영 전명에 나서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한 소비자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판매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류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연예인의 이름만 빌려주는 마케팅이 주를 이뤘다”면서 “연예인의 직접적인 참여는 소비자들에게 진정성을 보여주면서 신뢰도를 높인 결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4-12-11 15:13:58 한종훈 기자
  • 방탄소년단 진, 백종원과 특급 협업…전통주 사업에 도전장

    [마이데일리 = 김하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요리연구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협업해 전통주 사업에 도전한다. 11일 뉴스1에 따르면 BTS 진과 백종원이 공동 설립한 농업회사법인 '예산도가'는 이달 중 증류주 '아이긴(IGIN)'을 출시한다. 아이긴은 백종원의 고향인 충남 예산의 특산품과 전통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전통주로, 증류주뿐만 아니라 지역 농산물인 사과, 수박, 자두 등을 활용한 즉석음용주류(RTD)인 '아이긴 달콤토닉'과 '아이긴 새콤토닉'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BTS 멤버 중 처음으로 개인 사업에 나선 진의 의지가 담겨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진은 전통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꾸준히 드러내 왔다. 2022년 방탄TV의 '취중진담' 에피소드에서 전통주 명인 박록담과 함께 한국 전통주를 시음하며 이를 홍보한 바 있으며, 그동안 자신이 만든 술을 멤버 제이홉, 셰프 이연복 등 지인들에게 선물하며 주류 개발에 관한 관심을 보여왔다. 진과 백종원은 2022년 12월 충남 예산에 농업회사법인 '지니스램프'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사업 준비에 돌입했다. 지니스램프는 아이긴의 제조를 담당하며, 주류 유통은 더본코리아가 설립한 관계사 '예산도가'가 맡는다. 이와 함께 '한국 전통주의 대부'로 불리는 박록담 명인이 감사로 참여해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진과 백종원이 이번 사업을 위해 오래전부터 의견을 교환하며 철저히 준비해 온 것으로 안다'며 두 사람의 진지한 열정을 전했다. 이를 접한 팬들 또한 "오랫동안 진이 준비해 왔던 게 드디어 나오는구나!" "한국 전통주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겠다" "올겨울 연말 선물로 쫙 돌릴 예정"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K-팝의 대표 아이콘과 국내 외식업계 거장이 손잡은 이 프로젝트는 단순한 연예인 브랜드 사업을 넘어 전통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글로벌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4-12-11 08:57:29 김하영 기자
  • [오피셜] 베컴 길 따라가는 'WC 위너'→MLS 샌디에이고 소유주 그룹 합류..."추구하는 가치와 완벽하게 일치"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스페인 축구의 전설 후안 마타가 데이비드 베컴의 뒤를 밟고 있다. 미국 MLS 소속의 샌디에이고 FC는 21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스페인 국가대표 레전드 마타가 클럽 파트너로 샌디에이고 FC 오너십 그룹에 합류했다"며 "마타는 MLS 소유권 지분을 보유한 최초의 현역 선수"라고 발표했다. 스페인 국적의 공격형 미드필더 마타는 레알 마드리드 유스팀 출신이다. 마타는 발렌시아로 이적한 뒤 맹활약을 펼쳤고 스페인 대표팀 소속으로 2010 국제축구연맹(FIFA) 남아공 월드컵에 출전해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마타는 2011-12시즌을 앞두고 첼시 유니폼을 입었다. 마타는 첫 시즌부터 첼시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견인했고 시즌 종료 후 UEFA 유로 2012 우승까지 경험하며 '우승청부사'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2013-14시즌 도중 마타는 첼시를 떠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둥지를 옮겼다. 마타는 맨유에서 FA컵, UEFA 유로파리그, 카라바오컵 등 3개의 트로피를 추가했고, 2022년 갈라타사라이로 이적해 빅리그 커리어를 마무리했다. 갈라타사라이에서 쉬페르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리그 우승의 숙원을 풀었고, 2023년 여름 비셀 고베로 이적해 아시아 무대까지 경험했다. 최근에는 자유계약선수(FA)로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에 입단해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마타는 샌디에이고 오너십 그룹에 합류하며 구단 경영까지 시작했다. 샌디에이고는 지난해 5월 창단된 구단이다. MLS의 30번째 구단으로 2025년부터 MLS 리그에 참가한다. 메이저리그 선수 매니 마차도(샌디에이고 파드리스)도 소유주 그룹에 포함돼 유명세를 탔다. 샌디에이고 소유주 그룹에 합류한 마타는 "샌디에이고 파트너로 합류하는 것은 놀라운 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도시와 리그에서 진정으로 특별한 것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력, 우수성,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비전에 대한 클럽과 RTD(Right to Dream)의 헌신은 내가 추구하는 가치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축구에 대한 나의 경험과 열정을 기여하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경기장 안팎에서 영감을 주는 클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타는 베컴의 뒤를 밟고 있다. 잉글랜드의 전설적인 선수인 베컴은 2018년부터 인터 마이애미의 구단주 겸 회장을 맡고 있다. 인터 마이애미는 리오넬 메시를 영입한 뒤 올 시즌 처음으로 MLS 서포터즈 실드 우승을 차지했다. 마타는 베컴처럼 구단 경영을 시작해 축구 발전에 힘쓸 것으로 보인다.

    2024-11-21 18:31:00 노찬혁 기자
  • CU, 여경래 셰프와 ‘펑리 하이볼’ 출시…진짜 파인애플이 ‘쏙’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U는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와 함께 파인애플 원물을 넣은 ‘펑리 하이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펑리 하이볼은 중식 요리와 잘 어울리는 연태고량주의 은은한 파인애플 향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한 캔당 4개 이상의 파인애플 원물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청량한 맛을 제공한다.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신제품으로, 여경래 셰프의 검수를 거쳐 연태고량주와 파인애플의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했으며 도수도 6.5도로 낮춰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이어 이달 말에는 생과일 즉석음료(RTD) 하이볼 시리즈로 ‘생감귤 하이볼’(4.5%)도 선보인다. 제철 제주산 감귤 슬라이스와 착즙액을 더해 새콤달콤한 풍미를 살렸다. CU의 올해(1~10월) 하이볼을 포함한 기타주류 매출은 지난해 대비 286.5% 증가해 맥주, 소주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편의점 하이볼 시장에 신선함과 재미를 주기 위해 중식 거장 여경래 셰프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최신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편의점 주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11-21 09:27:10 방금숙 기자
  • 매일유업,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엠버서더로 발탁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매일유업은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태권도 -58kg급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박태준 선수는 매일유업의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 홍보에 나서며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박태준 선수와 매일유업의 인연은 그가 어릴 적부터 매일유업 제품을 섭취하며 성장한 데서 비롯됐다. 그의 부친 박옥천씨는 매일유업에 20년 이상 근무하고 있으며, 현재 계열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재직 중이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매일유업은 박태준 선수가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직후 약 6,000만원 상당의 셀렉스 제품을 지원했다. 박태준 선수는 이날 출시된 즉석음용음료(RTD) ‘셀렉스 프로핏 바나나’ 마케팅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셀렉스 프로핏 바나나는 100% 완전단백질 20g과 근육 합성에 필수적인 BCAA 4,200mg이 함유된 단백질 음료로, 열량이 낮고 유당을 제거했다.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댓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박태준 선수의 인사말 영상도 공개된다. 박태준 선수는 “아버지가 매일유업에서 오랫동안 근무하셨기에 어릴 적부터 매일유업 제품을 즐겨 먹으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었다”며 “엠버서더 활동이 매우 뜻깊고 더 많은 사람에게 건강한 식습관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박태준 선수의 성공과 우리 제품의 오랜 인연이 진정성을 더해 소비자에게 강한 공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박태준 선수와 함께 건강한 식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2024-10-02 10:12:33 방금숙 기자
  • CU, T1과 손잡고 신제품 4종 출시…콜라보 효과 톡톡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U가 e스포츠 구단 T1과 협업해 신상품 4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LOL) 국제대회 개막에 맞춰 오는 26일 선보인다. 협업 상품은 △매운 카레 덮밥 △나폴리탄 파스타 △고추장 삼겹 김밥 △3XL 치킨마요 삼각김밥 등 4종이다. 주로 남성 팬들이 즐겨 찾는 제품으로 구성했다. T1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패키징(포장)에는 역대 우승 횟수인 4성 별을 담았다. CU는 위스키 전문 유튜버 ‘생명의 물-위스키를 즐겁게’와 협업한 ‘위즐볼 하이볼’도 선보였다. 위스키 원액 100%로 만든 즉석음용음료(RTD) 하이볼로, 과일 풍미와 스모키한 맛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하반기에 게임사 블리자드와 협업한 ‘디아블로 IV 콜라보 와인’, 커피 맛집 미루꾸커피와 협업한 프리미엄 컵커피 ‘시그니처 플랫 시리즈 3종’ 등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콜라보 상품이 매출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U의 캐릭터 콜라보 매출은 지난 2022년 전년 대비 12.5배, 지난해 4.2배 늘었으며, 올해도 76.3% 급증했다. 진양호 BGF리테일 상푸본부장은 “세분화된 취향을 겨냥한 트렌디한 상품 개발이 편의점 업계의 차별 포인트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9-23 10:19:57 방금숙 기자
  • 세븐일레븐, 대만 국민간식 ‘대파크래커·버블티’ 4종 출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세븐일레븐은 대만여행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꼽히는 ‘대파크래커’와 버블티를 RTD(즉석 음료) 캔으로 상품화한 ‘보바캣버블티’ 3종을 직소싱해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파크래커는 대파 원물이 8% 함유된 크래커 형태 과자로 진하고 담백한 대파 풍미가 담긴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대파크래커는 현재 해외 직구로 구매 시 평균 2만원대 가격에 책정돼 있는데 세븐일레븐에서는 10분의 1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보바캣버블티는 대만 타이중에서 직수입한 버블티로, 다양한 과일 맛과 버블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31일까지 대파크래커와 보바캣버블티 3종 중 2개를 구매하면 1개를 더 주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12~18일 인스타그램 대파크래커 게시물에 상품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부터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 편의점 인기 상품을 직소싱해 선보이고 있다. 김해성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대만 세븐일레븐은 국내 관광객이 기념품을 사기 위해 꼭 방문하는 필수 코스”라며 “현지 인기 상품들을 직소싱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2024-07-11 07:33:27 방금숙 기자
  • CU, 생레몬 이어 ‘생라임 하이볼’ 출시…신선한 맛으로 시장 공략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U는 상반기 인기 제품인 생레몬 하이볼의 후속작으로 ‘생라임 하이볼’을 오는 3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 4월 출시 이후 캔을 따서 바로 마실 수 있는 RTD(즉석음료) 형태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달에는 담배를 제외하고 CU에서 판매된 모든 상품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새로 출시되는 생라임 하이볼에는 얇게 저민 라임 슬라이스와 라임 주스 원액, 보드카가 들어가 라임 특유의 새콤한 향과 쌉싸름한 끝맛이 특징이다. 생라임 하이볼은 45만캔 한정으로 출시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제조사 부루구루에서 생산한다. 출시 후 일주일에 한 번씩 점포에 입고될 예정이다. 라임은 수급량이 적어 원물 가격이 비싸지만, CU는 생레몬 하이볼과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출시를 기념해 3캔 묶음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7월 한 달 동안 3캔 이상을 카카오페이머니나 우리카드로 결제 시 2000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레몬 하이볼의 유례없는 히트에 따라 유사 제품이 등장하기도 하며 생과일 RTD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주류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07-01 11:22:13 방금숙 기자
  • hy,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 론칭…“신선함으로 무장”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hy가 신규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Hybrew)’를 론칭하고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브루는 로스팅 후 10일 이내 추출한 커피 원액을 사용하는 등 ‘신선한 커피’를 지향한다. 신제품 3종은 하이브루 △오리진 콜드브루 △카페라떼 △아인슈페너 등이다. 오리진 콜드브루는 인공첨가물 없이 아라비카 원두 3종(에티오피아·콜롬비아·브라질산) 커피원액과 물만 사용하고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한 맛을 살렸다. 카페라떼는 콜드브루와 핫브루 등 2가지 추출 방식을 적용하고 설탕과 합성감미료를 넣지 않아 라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크림커피 아인슈페너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디저트 대용으로 적합한 RTD(Ready To Drink·즉석음료)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선집) 앨범 ‘프루프(Proof)’ 로고를 사용했다. hy는 2018년부터 방탄소년단의 라이선스를 커피 제품에 적용해오고 있다. 전국 프레시 매니저와 hy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강미란 hy HMRCM 팀장은 “하이브루는 hy가 추구하는 신선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로 프레시 매니저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배송 마지막 단계까지 신선도를 유지한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커피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06-24 11:57:58 방금숙 기자
  • 이전
  • 1
  • 다음

많이 본 뉴스

  • 채리나 "30년 함께 한 이상민 재혼, 기사 보고 알아" 서운함 폭발

  • 지연, 이혼 후 분위기 달라졌다…몸 가득 타투+고양이상 미모 [MD★스타]

  • 모델 김종석, 4일 사망…향년 29세

  • 김유정, 처음 보는 과감 패션…아역배우 출신 중 제일 '힙'해 [MD★스타]

  • ‘아이들’ 미연, "진짜 미인은 흰티+청바지"…청순美 폭발 비주얼

베스트 추천

  • 이지혜, 청량美 발산 사진에…"이렇게 찍는 거야, 문재완 보고 있나" [MD★스타]

  • 홍석천, ‘게이 이상형 1위’ 손석구에 “제 보석함에 나와주세요”

  • 모델 김종석, 4일 사망…향년 29세

  • 김유정, 처음 보는 과감 패션…아역배우 출신 중 제일 '힙'해 [MD★스타]

해외이슈

  • 썸네일

    키아누 리브스♥8살 연하 예술가, ‘발레리나’ 레드카펫 등장 “결혼 언제하나”[해외이슈]

  • 썸네일

    “감히 내 성을 버려?” 브래드 피트, 딸 샤일로 졸리 개명에 “분노 폭발”[해외이슈]

인터뷰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결말, 반전보다는 메시지…시즌2는 어려울 듯" [MD인터뷰③]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윤종빈·김혜자 연기도, 인생도 가르쳐준 멘토" [MD인터뷰②]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추리물 자신 없었는데…김다미 덕에 버텨" [MD인터뷰①]

  • 썸네일

    김다미 "손석구, 호흡 편했지만…멜로 의도 없었다" [MD인터뷰③]

  • 회사소개
  • 고객센터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 RSS 서비스
마이데일리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 발행·편집인 : 이석희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민희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
마이데일리의 모든 콘텐츠(사진,영상,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자동화된 수단(로봇·봇, 스크래퍼 등)을 이용한 수집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