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경제산업
    • 영상
  • 오피니언
  • 랭킹빌더
  • 다음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유튜브 공유
  • 검
검색
마이데일리 메뉴닫기
  • 최신기사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사회

    • 사회일반
    • 지역
    • 보건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화제

  • 오피니언

  • 기자연재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라이프
    • 영상
  • 돈버는퀴즈

  • 랭킹빌더

경제

제주삼다수, 임영웅 효과에 이어 새로운 ‘공감형 캠페인’ 추진

시간2025-03-13 09:23:02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0
  • 가
  • 가
  • 카카오톡에 공유하기카카오톡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페이스북
  • 트위터 공유하기트위터
  •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URL복사
  •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네이버블로그
URL복사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제주삼다수가 올해 소비자와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생수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지난 1월 기준으로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 40.5%를 기록했다. 한라산 단일 수원지의 경쟁력과 27년간 유지된 품질, 공기업이 생산하는 신뢰성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판매 채널을 적극 확장해 최근 5년간 온라인 매출이 약 3배 늘었다. 2019년에는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을 출시하며 전국 117개 대리점과 연계한 정기배송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브랜드 모델인 임영웅의 영향도 큰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3월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한 후 2주간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의 신규 가입자는 5배 증가했고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108.5% 늘었다. 50대 여성 고객층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신규 회원의 일 평균 주문 건수도 평소보다 10배 급증했다.

임영웅 효과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도 이어졌다. 광고 캠페인 이후 제주삼다수 브랜드 인지도는 6.4%포인트 증가한 83.8%를 기록했으며, 팬클럽 ‘영웅시대’와의 협업 기부 활동을 통해 브랜드 최선호도도 71.4%에 달했다.

임영웅과의 모델 계약은 이달 말 종료되며 제주삼다수는 새로운 모델을 기용할 예정이다.

제주삼다수는 올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존의 메인 모델 중심 전략에서 벗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공감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청정 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강조하는 캠페인을 통해 제주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2025년에는 공감형 광고와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썸네일

    김유정, 처음 보는 과감 패션…아역배우 출신 중 제일 '힙'해 [MD★스타]

  • 썸네일

    고현정, 혼자 사는 집 살짝 공개…모던+감성 충만 인테리어 눈길 [MD★스타]

  • 썸네일

    ‘아이들’ 미연, "진짜 미인은 흰티+청바지"…청순美 폭발 비주얼

  • 썸네일

    한소희 '퍼컬'은 역시 퇴폐미?…피어싱까지 소화한 압도적 비주얼 [MD★스타]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 채리나 "30년 함께 한 이상민 재혼, 기사 보고 알아" 서운함 폭발

  • 지연, 이혼 후 분위기 달라졌다…몸 가득 타투+고양이상 미모 [MD★스타]

  • ‘아이들’ 미연, "진짜 미인은 흰티+청바지"…청순美 폭발 비주얼

  • 최준희, 말라도 너무 말랐네…갈비뼈 보이는 비키니 자태 공개 [MD★스타]

  • 모델 김종석, 4일 사망…향년 29세

베스트 추천

  • 모델 김종석, 4일 사망…향년 29세

  • 김유정, 처음 보는 과감 패션…아역배우 출신 중 제일 '힙'해 [MD★스타]

  • 고현정, 혼자 사는 집 살짝 공개…모던+감성 충만 인테리어 눈길 [MD★스타]

  • ‘아이들’ 미연, "진짜 미인은 흰티+청바지"…청순美 폭발 비주얼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기사

  • [영상] 터질 것 같은 D컵 글래머 댄스 치어리더

  • 정치 때문에 진짜 멱살잡은 연예인들

  • 자연산 가슴! 술자리서 충격 발언한 여배우

  • 충격! 초6 男학생, 女교사에게 XX 노출

  • 만지고 싶은 복근 드러낸 걸그룹 멤버

해외이슈

  • 썸네일

    키아누 리브스♥8살 연하 예술가, ‘발레리나’ 레드카펫 등장 “결혼 언제하나”[해외이슈]

  • 썸네일

    “감히 내 성을 버려?” 브래드 피트, 딸 샤일로 졸리 개명에 “분노 폭발”[해외이슈]

기자 연재

  • 썸네일

    이런 감독을 봤나? 선수에게 모자 벗고 90도 폴더 인사하는 감독대행 [유진형의 현장 1mm]

  • 썸네일

    '얼마나 긴장했으면' 골든글러브 수상 경력직이 벤치를 향해 다급하게 외쳤다! [곽경훈의 현장]

인터뷰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결말, 반전보다는 메시지…시즌2는 어려울 듯" [MD인터뷰③]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윤종빈·김혜자 연기도, 인생도 가르쳐준 멘토" [MD인터뷰②]

  • 썸네일

    '나인 퍼즐' 손석구 "추리물 자신 없었는데…김다미 덕에 버텨" [MD인터뷰①]

  • 썸네일

    김다미 "손석구, 호흡 편했지만…멜로 의도 없었다" [MD인터뷰③]

  • 회사소개
  • 고객센터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 RSS 서비스
마이데일리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 발행·편집인 : 이석희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민희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
마이데일리의 모든 콘텐츠(사진,영상,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자동화된 수단(로봇·봇, 스크래퍼 등)을 이용한 수집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