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 #감사 #형제애, 시즌2 염원케한 '팬텀싱어' (종합)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팬텀싱어'는 꼭 필요한 그리고 앞으로도 있어야만 할 프로그램이었다.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JTBC 사옥에서 진행된 JTBC '팬텀싱어' TOP12 참가자 기자 간담회에 김형중 PD와 곽동현 박상돈 백인태 유슬기(인기현상), 고훈정 김현수 손태진 이벼리(포르테 디 콰트로), 고은성 권서경 백형훈 이동신(흉스프레소)이 참석했다.

이날 출연진들은 입을 모아 자신들에게 기회와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줬다며 '팬텀싱어'에 대한 고마움을 내비쳤다.

고훈정은 "사실 어떤 장르라고 규정하기 쉽지 않은 장르다. 굳이 장르라고 따지고 보면 크로스오버다. 그런 음악들을 사실 많이 해왔던 친구들도 있고, 많은 친구들도 있었다. 생각보다 대중적으로 많이 노출되지 않았는데, '팬텀싱어'를 통해 접근성이 좋아졌다. 무대는 많았지만 방송에서는 크로스오버 4중창을 표장하는 프로는 없었다고 알고 있다"고 '팬텀싱어'에 대해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고은성 또한 자신의 경우에 빗대 "입장을 바꿔서 제가 이런 음악을 왜 사랑하게 됐냐를 생각하면 우연치 않게 음악을 접했는데 너무 좋아서 빠졌다.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음악을 사랑할 수는 없다. 그런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한국 대중들이 이런 음악을 들을 기회가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방송에서 그런 기회를 만들어준 '팬텀싱어'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종일관 유쾌하게 진행됐던 분위기에서도 엿볼 수 있듯 출연진, 제작진들은 서로 끈끈한 '형제애'로 엮여 있다고.

김형중PD는 "동료의식을 넘어 형재애 같은 게 있다. 참가자 뿐 아니라 제작진 사이에 흐르는 형제애"라며 "서로를 진심으로 형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전달됐고, 그래서 ('팬텀싱어'를) 사랑해주지 않았나 싶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세 팀은 2주간의 결승전을 통해 단 한 팀만 '팬텀싱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PD는 "결승전을 2주로 나눠 관객 평가단, 프로듀스 점수를 받고 당일날 생방송을 통한 문자 투표를 받는 이유는 한곡의 무대, 당일의 컨디션으로 평가하기 어렵다는 판단" 때문이라며 "이틀의 방송, 생방송과 녹화방송으로 나눠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최종 결승의 방법을 찾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들의 콘서트도 만나볼 수 있다고. 김PD는 "콘서트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고, 준비하고 있다"며 "현재로서는 기획중이라는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웰메이드 프로그램인 만큼 시즌2에 대한 기대도 높아진 상태. 김PD는 "시즌2는 결승 무대를 잘 치른 다음에 깊은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팬텀싱어'는 오는 20일과 27일 결승 무대를 통해 최종 1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