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분기 매출 7986억원, 영업이익 10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2%, 0.8% 증가한 수치로 외식 경기 침체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외식 식자재 및 식품원료 유통사업은 전년보다 높은 온라인 수요에 힘입어 매출 3799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주문 증가에 따라 상품 다양화, 배송 서비스 확대로 온라인 유통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늘었다.
급식사업 부문은 매출 4124억원을 기록했다.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수요를 겨냥한 유통 채널이 고르게 성장했다. 인천공항 내 프리미엄 푸드코트 오픈 등으로 단체급식 매출을 확대했으며, 신규 수주도 전년 동기 대비 65% 늘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외식과 급식 부문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하며 시장 대응력을 높였다. 외식 분야에서는 맞춤형 상품 개발을, 급식 분야에서는 식자재 구매 통합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비해 온오프라인(O2O) 식자재 유통과 조리 없이 바로 제공하는 이동식 급식 서비스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신규 고객 수주 확대와 사업 구조 개선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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