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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SK텔레콤이 지난달 발생한 유심 정보 해킹 사태와 관련해 알뜰폰을 포함한 전체 고객 2564만명에게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알리는 문자를 발송했다.
9일 SK텔레콤은 “이날까지 전 이용자에게 문자 발송을 완료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문자 통지는 개인정보호위원회가 지난 2일 긴급 전체회의를 열고 SK텔레콤에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이 있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속히 개별 통지하도록 의결한 데 따른 조치다.
SK텔레콤은 통지문에서 “SK텔레콤은 2025년 4월 19일 오후 11시경 유심 정보 일부의 유출 의심 정황을 발견했다”며 “현재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및 민관합동조사단이 정확한 유출 원인, 규모, 항목 등을 조사 중으로 SK텔레콤은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알렸다.
유출 가능성이 있는 정보에 대해선 “정부 조사 결과 가입자 전화번호, 가입자 식별번호(IMSI), 유심 인증 키 등 유심 관련 정보 4종과 유심 정보 처리 등에 필요한 회사 내부 관리용 정보 21종”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추후 조사가 완료돼 고객의 개인정보 유출 여부가 확인될 경우 정확한 유출 경위, 항목, 추가적인 조치 사항 등에 대해 안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해킹 사고 발생 인지 후 취한 조치에 대해선 “악성 코드를 즉시 삭제했고, 관련 장비도 격리 조치했다”며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 24시간 운영 △유심보호서비스를 통해 유심 복제 피해 이중으로 원천 차단 △유심 무료 교체 예약 후 순차적 교체를 진행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끝으로 “고객 불안과 불편을 한시라도 빨리 해소할 수 있도록 SK텔레콤 모든 임직원은 총력을 다하겠다”며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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