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했다.
싸이커스는 20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약 3주간 이어진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스퍼(HOUSE OF TRICKY : SPUR)'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스퍼'는 싸이커스가 데뷔 이래 꾸준히 구축해 온 '하우스 오브 트리키' 시리즈를 잇는 앨범이다. 특히 멤버 정훈이 약 2년 만에 팀 활동에 복귀, 10인 완전체의 시너지를 제대로 보여주며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았다.
타이틀곡 '브리드'는 가혹한 환경 속 타깃을 정확히 조준하는 싸이커스만의 강렬한 카리스마를 담고 있다. 그간 곡 작업에 꾸준히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탄탄하게 다져온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이번에도 작사에 직접 참여해 더 짙어진 싸이커스만의 음악색과 감성을 녹여냈다.
싸이커스는 '브리드'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비주얼은 물론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 속 유니크한 음색과 탄탄한 라이브로 매 무대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 치의 오차 없는 군무와 더 짙어진 카리스마가 어우러진 고퀄리티 퍼포먼스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며 '5세대 톱 퍼포머' 진가를 완벽 입증했다.
음악 방송 활동 중 보여준 MC로서의 활약도 눈길을 끌었다. 민재가 MBC M '쇼! 챔피언'과 ENA '케이팝업 차트쇼', 유준이 SBS M '더쇼'의 스페셜 MC를 각각 맡아 방송을 활기차게 이끌며 경력직 MC다운 안정적인 진행력을 뽐내 화제를 모았다.
이번 앨범은 미국 빌보드 차트(4월 19일 자)에서 '월드 앨범' 3위, '이머징 아티스트'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6위, '톱 앨범 세일즈' 8위, '인디펜던트 앨범' 33위, '빌보드 아티스트' 50위에 등극, 전작보다 더욱 상승한 순위로 글로벌 위상을 증명했다. 일본 오리콘 차트(4월 8일 자)에서는 데일리 앨범 랭킹 5위를 기록했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말레이시아, 오만, 폴란드까지 3개국 1위를 비롯해 총 14개국 차트 순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외에도 한터차트 실시간과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 써클차트 실시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와 주간 다운로드 차트에 수록곡 전곡이 진입하는 등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내며 자신들을 향해 집중된 전 세계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재차 입증했다.
이렇듯 전 세계 K팝 팬들의 환호 속 '브리드' 음악 방송 활동을 성료한 싸이커스는 5월 3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YES24 LIVE HALL)에서 2025 월드 투어 '로드 투 XY : 엔터 더 게이트(Road to XY : Enter the Gate)'의 포문을 연다. 이후 미국 뉴욕, 로즈몬트, 애틀랜타,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일본 도쿄까지 6개 도시를 순회하며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