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추신수, ‘희망 랜딩’ 캠페인 적립금 1억 200만 취약계층에 전달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SSG 랜더스의 추신수가 2022시즌 동안 ‘희망 랜딩’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기부금 총 1억 2백만 원을 취약계층 군인들과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추신수는 지난 5월 1일(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희망 랜딩’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희망 랜딩’은 추신수의 2022시즌 볼넷, 홈런, 도루 기록을 100만 원으로 환산한 기부금을 적립하여 취약계층 사회초년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시즌 추신수는 16홈런, 15도루, 71볼넷이라는 기록으로 총 1억 2백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했으며 이 중 3천 1백만 원을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비로, 그리고 7천 1백만 원을 취약계층 군인 사병들의 생계비로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1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되어 추신수와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권오성 대한민국 육군협회장, 라현준 연수구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소장이 참석했다.

추신수는 “이번 시즌 경기를 치르면서 받았던 사랑을 기록으로 되돌려 줄 수 있어 영광이다. 우리나라의 청년들에게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전달해주고 싶었다. 이 기부금이 청년들의 꿈을 위해 잘 활용됐으면 좋겠다”라고 이번 캠페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추신수는 2021년에도 ‘드림 랜딩’ 프로젝트를 통해 모교인 수영초, 부산중, 부산고에 총 6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야구 꿈나무와 소외계층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SSG 랜더스 제공]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