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네 멀티골' 리버풀, 첼시에 2-0 승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마네가 멀티골을 기록한 리버풀이 첼시에 승리를 거뒀다.

리버풀은 21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첼시에 2-0으로 이겼다. 리버풀은 이날 승리로 리그 2연승을 기록했다. 반면 첼시는 1승1패를 기록하게 됐다.

리버풀은 첼시를 상대로 피르미누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마네와 살라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바이날둠, 헤더슨, 케이타는 중원을 구성했고 로버트슨, 판 다이크, 파비뉴, 아놀드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첼시는 베르너가 공격수로 나섰고 하베르츠와 마운트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코바치치, 조르지뉴, 캉테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알론소, 조우마, 크리스텐센, 제임스는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는 아리사발라가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첼시는 전반 45분 크리스텐센이 퇴장 당해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이어갔다. 마네의 돌파를 저지하던 크리스텐센은 거친 플레이로 인해 레드카드를 받았다. 양팀이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친 가운데 리버풀은 후반 5분 피르미누의 크로스를 마네가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후 리버풀은 후반 9분 첼시 골키퍼 아리사발라가가 걷어낸 볼을 페널티지역에서 가로챈 마네가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첼시는 후반 30분 조르지뉴가 페널티킥을 실축해 만회골 기회를 놓쳤고 리버풀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