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내한 확정"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 투어 일정 공개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미국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가 내한한다.

빌리 아일리시는 20일 자신의 SNS "아시아: 2020년 8월과 9월에 당신 가까이에서 "WHERE WE GO?" 월드 투어를 할 것"이라는 글과 함께 아시아 월드 투어 일정을 공개했다.

함께 공개된 내한 공연 포스터에는 8월 23일 서울을 시작으로 25일 상하이, 28일 대만, 30일 홍콩, 9월 2일 도쿄, 5일 마닐라, 7일 자카르타까지 공연 일정이 표기되어 있다.

빌리 아일리시는 지난 2016년 사운드클라우드에 데뷔 싱글 'Ocean Eyes'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이후 EP 앨범 'Don't Smile at Me', 정규 데뷔 앨범 '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 를 발매했다.

특히 이 앨범으로 빌보드 200 1위를 거머쥐는 등 큰 사랑을 받았으며 '배드 가이'는 현재까지도 차트를 지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 빌리 아일리시는 국내에서 '제11회 멜론뮤직어워드' 뮤직스타일상 팝부문,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해외 라이징스타상 등을 받았으며 오는 26일 열리는 '제62회 그래미상'에서 올해의 레코드, 앨범, 신인상 등의 후보에 올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 빌리 아일리시 인스타그램]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