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머니' 조진웅 "이하늬, 이 지구상 텐션이 아냐…잔소리 빼면 완벽한 동료"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조진웅이 영화 '블랙머니'에서 호흡을 맞춘 후배 이하늬에 대해 말했다.

조진웅은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마이데일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13일 신작 '블랙머니'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블랙머니'는 수사를 위해서라면 거침없이 막 가는 '막프로' 양민혁(조진웅) 검사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의 자살로 인해 곤경에 처하게 되고, 누명을 벗기 위해 사건의 내막을 파헤치다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금융범죄 실화극이다. IMF 이후 실제 벌어진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자산가치 70조 은행이 1조 7,000억 원에 넘어간 희대의 사건 앞에 금융감독원과 대형 로펌, 해외펀드 회사가 뒤얽힌 거대한 금융 비리를 파헤치는 평검사의 활약상을 담았다.

이날 조진웅은 이번 작품으로 소속사 후배이기도 한 이하늬와 처음 연기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이하늬는 극 중 냉철한 판단력을 지닌 슈퍼 엘리트 변호사 김나리 역할을 맡았다.

그는 "이하늬가 아주 안 놓치려고 열심히 하더라. 에너지가 넘친다. 이 지구상의 텐션이 아니다"라며 "에너지가 워낙 넘쳐서 이미 2~3km 전에서부터 이하늬가 오는 소리가 들릴 정도다"라고 감탄을 보냈다.

이내 조진웅은 "잔소리하는 것만 빼면 정말 완벽한 동료이지 않나 싶다. 예를 들면 이런 타입이다. '이기는 여동생 스타일'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어떤 잔소리를 주로 하느냐"라는 물음에 조진웅은 "술 그만 마시라고, 영어 공부하라고 그런다"라고 답하며, 이하늬와 '현실 남매' 케미를 엿보게 했다.

그는 "그러면 나는 '제발 부탁인데, 내가 알아서 할게' '제발 윤계상한테 가' 그랬다. 아니면 '허성태한테 가라'고 했는데, 허성태도 이하늬를 도망다니고 그랬다"라며 유쾌했던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면서도 조진웅은 "이하늬의 말을 계속 듣고 있다 보면 '내가 정말 영어 공부를 해야 하나?'라고 생각하게 된다"라며 "이하늬라는 배우가 현장에 있으면 무척 즐겁다"라고 말했다.

[사진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