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세계 최대 LED 돔 ‘스피어’서 온에어…1분 11초 영상
[마이데일리 = 이보라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새 광고 모델 지드래곤과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 ‘One Spirit, One Team’ 광고 캠페인을 전격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이날 오전 10시 미국 라스베이거스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LED 돔 ‘스피어’에서 세계 금융권 최초로 케이팝 아티스트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1분 11초 영상을 로테이션 방식으로 지속 송출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손님의 기쁨을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슬로건 하에 하나금융이 관계사들과 전략적인 이니셔티브들이 하나로 융합된 모습으로 파격적인 형식과 압도적인 규모로 풀어낸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하나더넥스트’, ‘하나더이지’, ‘하나더소호’ 등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신(新)성장 동력 브랜드를 통해 그룹이 제시할 금융 문화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하나더넥스트’는 새로운 시니어 금융 문화를, ‘하나더이지’는 외국인을 위한 금융 접근성을, ‘하나더소호’는 개인사업자(소상공인)를 대상으로 한 금융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이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영상 속에는 하나은행뿐만 아니라 하나증권,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등 그룹 관계사들이 함께 등장하면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 새로운 금융 문화를 상징적으로 선보인다.
영상 내에는 암호 메시지도 삽입되어 있어 하나금융과 지드래곤이 앞으로 전개할 활동들에 대한 예측도 가능케 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손님을 향한 진심이라는 하나금융의 근간을 기존 금융 광고의 틀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매체를 통해 손님들에게 공감각적으로 표출했다”며 “금융과 문화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협업 방식이 하나금융이 제시할 미래 금융에 대한 청사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이번 라스베이거스에 직접 방문해 경험한 세계 최대 돔 스피어는 혁신적이었다”며 “지난달 ‘위버맨쉬 인 코리아’ 콘서트에서도 예술과 테크가 하나 되는 새로운 경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한 데 이어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도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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