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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SK브로드밴드는 토탈 솔루션 B world의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현장에서 AI(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상담 기능을 제공하는 AI 플래너를 도입해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먼저 B world 홈페이지와 앱 챗봇 서비스 챗비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도 더욱 간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2.0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 챗비 2.0은 고객 유형별, 상황별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대화에 앞서 선제적으로 노출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였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챗봇 고도화와 함께 고객과 만나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AI 추천과 디지털 기반으로 상담부터 청약, 개통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AI 플래너도 도입했다.
AI 플래너는 서비스매니저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요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유용한 팁이나 불편사항 해결방법 등을 짧은 동영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쉽게 안내하는 태블릿 형태 고객 상담 시스템이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AIX마케팅 담당은 “고객과 만나는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챗봇 고도화와 AI 플래너 도입으로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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