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 모집

  • 0

IBK기업은행 본사 전경./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사 전경./IBK기업은행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으로 업종 제한은 없다. IBK창공은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통해 혁신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갖춘 총 85개 내외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이번 모집은 지방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 개소 예정인 광주센터 육성기업도 함께 모집한다.

선발기업에게는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 1:1 전담 멘토링, IR(기업설명회), 데모데이, 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3일 오후 2시까지다. 6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센터별 상세 모집일정 확인과 지원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IBK창공은 2017년 마포 센터를 시작으로 구로, 부산, 서울대캠프, 대전, UNIST캠프를 운영 중이다. 올해 2월 말까지 787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융자 등 금융서비스 1조5960억원과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서비스 1만1004회를 지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2024년이 IBK창공에게는 국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있는 해”라며 “IBK창공과 함께 창업생태계를 이끌어갈 혁신 벤처·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