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2024 어린이 미술 공모전 개최

  • 0

/DGB대구은행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DGB대구은행이 제20회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은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대구은행이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 어린이를 위해 실시하는 대표적인 문화 ·예술 행사 중 하나다.

공모전은 내달 1차 예선 작품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이후 6월 1일 2차 현장 본선을 거쳐 수상작을 발표한다.

참가자는 연령대별 정해진 주제로 자유롭게 작품을 표현하면 된다. 1차 예선 주제는 유치부 ‘나의 가장 행복했던 순간들’, 초등 저학년(1~3학년) ‘나의 꿈(장래희망)’, 초등 고학년(4~6학년) ‘위기의 지구를 지켜라’이다.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은 8절 도화지, 초등 고학년은 4절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후 사진으로 찍어 네이버 폼에 업로드하면 접수 완료된다. 1인당 1점만 제출 가능하다. 자세한 접수 방법은 DGB대구은행 공식 블로그와 iM뱅크 앱(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1차 예선 작품심사 후 5월22일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2차 본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본선 진출자는 6월 1일 2차 본선에 참가한다. 본선은 DGB대구은행 제2본점과 구미와 포항의 DGB대구은행 지역본부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6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구·경북 교육감상과 DGB대구은행장상, 대구미술협회장상 등을 수여하며 학교 단체상도 별도 수여된다.

황병우 대구은행 은행장은 “지역 대표은행으로 지역 인재 육성 사업 활성화와 지역 아동의 문화·예술 행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