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제11기 로카 고객패널 발대식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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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가 25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제11기 로카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제11기 로카 고객패널과 김선희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뒷줄 왼쪽 첫번째) 및 소비자보호실 직원./롯데카드
롯데카드가 25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제11기 로카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제11기 로카 고객패널과 김선희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뒷줄 왼쪽 첫번째) 및 소비자보호실 직원./롯데카드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롯데카드가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를 위해 ‘제11기 로카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발대식은 25일 서울시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고객패널과 김선희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 및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소비자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아이디어와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 참여제도다.

이번 고객 패널은 총 15명으로 2030세대부터 5060세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고객패널은 올해 말까지 롯데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며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롯데카드는 개선안과 고객패널 아이디어를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실제로 제 10기 고객패널이 앱(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안내 메시지 등 영역에서 제안한 52건 개선안을 채택한 바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기존 고객패널과 더불어 접근성을 높인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를 올해 중 신설해 고객경험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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