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로 보험 정보 중국·러시아어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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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삼성생명이 보험 관련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는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보험 정보·서비스를 해당 고객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보험 업무 처리 방법, 이벤트 등 콘텐츠를 모바일 문자 플랫폼(RCS)을 통해 이미지로 제공해 외국인 고객 편의를 지원한다. 대상 언어는 신규 가입 고객 비율이 높은 중국어, 러시아어이며 추후 영어 등 안내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도 삼성생명은 내국인 고객과 동일하게 다양한 보험 정보 안내를 외국인 고객에게 제공했으나, 한국어 콘텐츠가 대부분이라 외국인 컨설턴트(보험설계사)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늘어나는 외국인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을 접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고객경험(CX)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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