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출시 43일 만에 누적판매 10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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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한화생명은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출시 43일 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은 ‘뇌·심장 신 위험률’을 적용해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했다.

그간 생명보험사는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해보험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다. 올해부턴 생명보험사도 신 위험률 적용을 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건강보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1월 신계약건수 11만5000건을 기록했다. 지난 2021년 4월 제판분리 이후 처음으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원대다.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이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 팀장은 “이 상품이 고객과 FP(보험설계사) 사랑을 받아 단시간에 10만건을 달성할 수 있었던 건, 올해 첫 적용된 ‘뇌·심장 新 위험률’을 다른 생명보험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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