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기분 내기” 테마파크에서 아이와 함께 4

  • 0

한복 입고, 윷놀이·제기차기 해보고, 가래떡구이 먹고

/각사
/각사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설 연휴를 맞아 명절 분위기를 느껴봐도 좋겠다. 이럴 때 테마파크가 딱이다. 한복을 차려입은 캐릭터와 사진 찍고, 명절놀이를 직접 해볼 수 있다.

◇에버랜드, 용인시 캐릭터 ‘조아용’과 민속놀이 체험존

용인 에버랜드는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인시 캐릭터 ‘조아용’과 함께 하는 새해 콘텐츠와 전통 민속놀이, 먹거리, 스페셜 불꽃쇼 등 다채로운 설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라이브 나비체험관과 카니발 광장에서는 연휴 기간 고객에게 새해 복 기원 캐릭터 카드를 무료로 증정한다. 카드에는 조아용, 레니, 라라 등 귀여운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건강, 행복, 사랑, 용기, 재물 등 새해 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메시지가 랜덤으로 들어가 있다.

조아용 캐릭터와 에버랜드 캐릭터가 함께 들어가 있는 PC, 모바일 월페이퍼(배경화면 이미지)도 특별 제작돼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 민속놀이 체험존에는 대형 윷놀이, 팽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도구가 비치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한복을 입은 레니와 라라, 그리고 조아용 캐릭터가 손님들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은 매일 3회씩 진행된다. 전통 간식인 가래떡 구이와 떡꼬치 어묵, 녹차 등 다양한 먹거리의 설날 푸드트럭도 있다.

영상, 음향, 레이저, 파이어 등 화려한 특수효과와 함께 수천발의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는 스페셜 멀티미디어쇼 '에버토피아'는 설 연휴를 맞아 2월 8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저녁 펼쳐진다.

/롯데월드
/롯데월드

◇롯데월드, 설맞이 민속농악대와 민속놀이 한마당

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12일까지 복된 한 해를 기원하고 설 연휴의 흥겨움을 최고조로 이끌 ‘민속 한마당’ 공연을 연다. 전통 타악기 공연과 화려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연기자들의 춤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민속 한마당’은 매일 오후 5시 퍼레이드코스에서 열린다.

또한 설연휴 기간 매일 오후 4시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코스에서는 특별 공연인 ‘설맞이 민속 농악대 & 민속놀이 한마당’도 펼쳐진다. 전통악기를 활용한 신명 나는 농악대의 연주를 즐긴 후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즐거운 민속놀이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롯데월드
/롯데월드

다양한 민속 프로그램을 마련한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도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먼저 ‘설빔 입고, 찍고, 꾸미고’ 행사로 한복을 입고 세배가 가능하며, 포토존에서 즐거운 세배의 순간을 추억할 수 있다.

민속체험으로 여기에 나만의 특별한 복주머니인 ‘복주머니 석고방향제’를 꾸미기(선착순 100명 한정)도 가능하다. ‘향기로운 맷돌커피체험’ 이벤트도 열린다. 커피콩을 맷돌로 직접 갈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커피와 곁들이면 좋은 초콜릿까지 제공한다.

/서울랜드
/서울랜드

◇응답하라! 설날의 추억! 1988 설랜드 골목놀이터

과천 서울랜드는 삼천리동산 일대에서 추억의 설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1988 설랜드 골목놀이터’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눈썰매장과 빙어낚시 체험도 함께 진행 중이다.

옛 향수를 자극하는 골목놀이터에는 아롱이 슈퍼, 서울문구사, 랜드오락실 등 80년대 레트로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벤트존이 구성된다. 골목의 터줏대감인 문방구 사장님과 추억의 게임대결로 승자를 가리는 ‘우리동네 골목대장’ 이벤트가 펼쳐진다. 왕제기를 차 정해진 바구니에 골인시키는 ‘제기왕’과 문방구 사장님의 딱지를 단판으로 뒤집는 ‘딱지왕’ 등도 펼쳐진다. 게임대결 상품으로는 행운의 뻥튀기, 달고나 등 추억의 간식을 제공한다. 전통 골목놀이 체험으로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는 물론 일본·중국의 콩주, 깃털제기 등 해외 전통 놀이체험도 함께 마련했다.

관람객이 직접 신년 운세도 점 칠 수 있다. 갑진년 청룡의 입에 여의주를 떨어뜨려 점괘를 알아보거나, 대형 윷을 던져 운세를 알아보는 윷점풀이도 가능하다. 여기에 청룡의 기운을 담아 새해 운수대통을 기원하며 새해 소원을 빌어보는 ‘소원문’ 쓰기도 해볼 수 있다.

빅회전목마 앞에 마련된 ‘소원의 청룡 포토존’에서 새해 소원 인증샷도 찍어본다. 소원의 청룡은 쓰다듬는 부위에 따라 다른 소원성취를 약속할 예정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면 학업·직장운이, 몸통을 쓰다듬으면 건강운이 좋아지는 등 원하는 소원에 따라 필요한 부위를 쓰다듬으면 된다

서울랜드 겨울놀이도 빼놓을 수 없다. 스노우 펀파크에서 눈썰매와 빙어낚시가 가능하다. 눈썰매장에서는 120m 슬로프에서 시원한 스릴을, 빙어낚시에서는 뜰채로 빙어를 낚아 올리며 물 반 고기 반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눈썰매장은 서울랜드 이용시 무료이며, 빙어낚시는 6000원의 체험료로 참여 가능하다. 빙어낚시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후 이용하면 된다.

/레고랜드
/레고랜드

◇레고랜드, 청룡의 해 소원상자 이벤트 실시

춘천 레고랜드는 ‘청룡의 해’를 맞아 청룡에게 소원을 빌어 경품 추첨을 하는 럭키드로우 ‘청룡의 소원상자’ 이벤트를 운영한다. 매주 토·일요일과 공휴일 오후 4시 30분 닌자고 라이브 시어터에서 선착순 9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매일 15명에게 △레고랜드 연간이용권 △레고랜드 1일 이용권 △레고랜드 호텔 브릭 패밀리 레스토랑 뷔페 식사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설 연휴를 포함한 겨울 시즌 기간 동안 가족 모두가 함께 눈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스노우 플레이’와, 아이들이 무한한 창의력으로 직접 레고 작품을 만들어 경연하는 ‘레고 브릭 레이싱 카 콘테스트’ 등 각종 실내외 체험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 진행한다.

홀리데이 스노우 플레이는 레고 시티 구역에 눈이 가득 쌓인 넓은 공간에서 눈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눈사람, 눈오리 등을 만들고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워크샵에서는 레고 브릭으로 자신만의 레이싱 카를 만들고 토너먼트를 통해 대결을 펼쳐서 우승 상품을 받는 ‘레고 브릭 레이싱 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매주 금·토·일 요일 오후 1시에 실시하며 1등상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1일 이용권이다.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