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준, BTS RM에 "'알쓸인잡' 아주 큰 축이었다"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알엠(RM)이 '알쓸인잡' 종영 소감을 전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이하 '알쓸인잡') 마지막 회에서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알엠은 "첫 회에서 뭐라고 했었지?"라는 장항준의 물음에 "저는 '배움을 욕망하는 인간'이라고 했다"고 답했다.

그동안 알엠은 모두의 이야기를 열심히 듣고, 때로는 해박한 지식으로 박사들을 놀라게 했다. 뿐만 아니라 29살 청년으로 솔직한 생각을 더해 박사즈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주기도.

이에 장항준은 "아주 큰 축이었다. 지금 젊은 분이 갖고 있는 고민이나 그런 것들에 대해서"라고 알렸다.

그러자 알엠은 "엄청 성공적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역할을 할 수 있어서 기뻤다"라고 화답했다.

알엠은 이어 "제가 여기서 들은 많은 이야기들이 진심으로 제 다음 프로젝트, 혹은 나아가서 제가 가지게 될 가치관과 신념, 가사일 수도 있다. 그런 거에 많은 영감과 영향을 받았다. 그래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고백했다.

한편,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은 나조차 알지 못했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다.

[사진 =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 방송 캡처]

고향미 기자 catty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