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내 안에, 다크함 있다"…컴백 박지훈, 팬들에게 날아갈게 'Wing'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더 성숙해진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가수 박지훈이 26일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The W' 발표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이같이 말하며 "재킷 촬영 때부터 다양한 각도와 스타일로 도전했다. 팬 여러분들이 좋아해주실 거라고 믿고 있다"고 기대했다.

"여러분께 나아가는 제 여정과 메시지라는 두 가지 뜻을 담았다"는 새 앨범으로 박지훈의 반전 콘셉트가 핵심인데, "한 가지의 모습보다, 밝은 면과 다크한 면이 있다고 생각하시더라"며 "한 앨범에 다양한 스타일을 담으면 볼 수 있는 매력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은 '윙(Wing)'. 박지훈은 "처음 하이라이트 부분을 먼저 들었는데 '괜찮다' 싶더니 집에 가서도 계속 생각이 났다. 중독성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높은 중독성을 자신했다.

특히 "1, 2집과는 다르다"며 "1집은 '나 이제 시작할 거야'란 모습, 2집 때는 '난 달라질 거야'란 모습, 그리고 세 번째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보여주는 섹시함이나 다크함이 아니라 내재돼 있는 다크함, 성숙함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팬 사랑을 유독 강조한 박지훈이다. 앨범 준비 때부터 "팬 분들 생각이 컸다. 너무 오래 기다려주셔서 빨리 내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다"며 "노래 녹음할 때 결의를 다졌다. '난 자신감이 있다. 난 날아갈 것이다'는 생각으로 녹음했다"는 것.

무엇보다 소위 '5월 컴백 대전'에 부담감을 묻자 박지훈은 "팬 분들께 부담 드리고 싶지도 않다. 저 자신도 부담이 없어졌다"면서 "저는 팬 여러분들만 생각하며 준비하고 있었다. '잘될 것'이란 생각을 하며 앨범 내진 않는다.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하면서 많이 성숙해지고, 열심히 도전했다는 것만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사진 = 마루기획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