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바니 2골' 우루과이, 포르투갈에 2-1 승…프랑스와 8강 격돌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카바니가 두 골을 터트린 우루과이가 호날두가 침묵한 포르투갈을 꺾고 8강에 진출했다.

우루과이는 1일(한국시간) 러시아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전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멀티골을 터트린 카바니의 활약에 힘입어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8강에 오른 우루과이는 아르헨티나를 꺾은 프랑스와 대회 8강전을 치른다.

포르투갈은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호날두와 게데스가 투톱에 서고 마리우, 아드리엔, 윌리암스, 베르나르도 실바가 중원에 포진했다. 수비는 게헤이루, 폰테, 페페, 페헤이라가 자리했다. 골키퍼 장갑은 파트리시오가 꼈다.

우루과이도 4-4-2로 맞선다. 수아레스, 카바니가 최전방에 나서고 벤탄쿠르, 난데스, 베시노, 테레이라구 미드필더를 구축했다. 수비는 카세라스, 고딘, 히메네스, 락살트가 맡았다. 골키퍼는 무슬레라다.

경기 시작 7분 만에 균형이 깨졌다. 수아레스가 올린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쇄도하던 카바니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선제골 이후 우루과이를 수비에 무게를 두며 포르투갈의 공세를 막아냈다. 포르투갈은 전반 31분 호날두가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수비벽에 무산됐다. 결국 전반은 우루과이가 1-0 앞선 채 종료됐다.

포르투갈이 후반 9분 승부를 다시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코너킥 찬스에서 페페가 헤딩으로 굳게 닫혀 있던 우루과이 골문을 열었다.

하지만 균형은 오래가지 않았다. 우루과이가 후반 18분 추가골로 다시 앞서 나갔다. 후방에서 길게 넘어간 공이 벤탄쿠르를 거쳐 카바니에게 향했고, 카바니가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다급해진 포르투갈은 콰레스마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그리고 포르투갈의 파상공세가 펼쳐졌다. 후반 24분에는 우루과이 무슬레라 골키퍼가 놓친 공을 베르나르두 실바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우루과이는 후반 25분 카바니가 부상을 당하며 교체됐다. 호날두는 카바니를 부축해주면서 팬들의 박수를 받았다.

치열한 공방전을 계속됐다. 포르투갈이 공격했고 우루과이는 수비했다. 그러나 더 이상 골은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우루과이의 2-1 승리로 종료됐다. 우루과이가 8강에 올랐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