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올해의 해외파 선수' 손흥민 "내년에 더 많은 골 넣겠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아시아축구연맹(AFC) 올해의 아시아 해외파 선수에 선정된 손흥민이 맹활약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손흥민은 지난달 29일(한국시각) AFC가 진행한 2015 AFC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시아 해외파 선수를 수상했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3일 토트넘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난시즌 레버쿠젠에서 17골을 터트린 후 역대 아시아선수 최고 이적료로 토트넘에 입성한 손흥민은 올시즌 토트넘에서 10경기에 출전해 3골을 기록하고 있다.

손흥민은 수상에 대해 "나와 가족들에게 매우 좋은 소식이다. 행복하다"며 "나에게는 놀라운 한해였다. 레버쿠젠서 활약하며 벤피카전에서 나의 챔피언스리그 첫 골을 터트렸다. 챔피언스리그에서 골을 넣어 매우 행복했다. 챔피언스리그서 활약하는 것은 나의 꿈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2014-15시즌은 나에게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 나는 발전했고 레버쿠젠과 토트넘에 감사하다. 레버쿠젠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고 그곳에서의 시간이 없었다면 이곳에 있지 못했을 것"이라며 "최고의 팀인 토트넘 선수로 프리미어리그서 활약하는 것에 매우 행복하다. 상을 수상한 것은 대단하지만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올해 A매치에선 9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대표팀을 위해 골을 넣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나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고 내년에 더 많은 골을 넣고 싶다"며 "대표팀과 토트넘을 이해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득점이 모든 것은 아니지만 팀과 팬들을 위해서 좋은 플레이를 하고 싶다. 골을 넣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대표팀 경기와 토트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 100% 뿐만 아니라 120%까지 노력하겠다"는 각오도 함께 나타냈다.

[손흥민.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