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youtube
이천희 "가구 사업, 이효리 덕분에 대박"
유명 여가수, 일본서 노숙자 된 사연 '충격'
이경규, 딸 예림 얘기에 급 싸늘…왜?
'시선은 한 곳에'…정우주, 압도적 몸매
신재은, 속옷만 입고 침대서 아찔 포즈
'주체가 안돼'…최소미, 비집고 나오는 볼륨
해쉬스완, 미모의 승무원과 열애…여친 알고보니
'서진용♥' 이재영, 경기 중 허리 들추더니…
.
윤종신, '라스' 12년만 하차→'이방인의 삶' 시작에 응원 봇물 [MD이슈](종합)
19-09-12 15:00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가수 겸 프로듀서 윤종신이 12년 동안 진행해온 MBC '라디오스타'를 떠났다.

11일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윤따의 밤' 특집으로 꾸며져 영화감독 장항준, 개그맨 유세윤, 작사가 김이나, 가수 박재정 등 윤종신과 깊은 인연이 있는 게스트들이 출연했다.

윤종신은 2020 월간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 방송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해외로 떠난다.

윤종신은 "나는 항상 내 노래 속에서 힘들고 외롭다고 얘기했었다. 하지만 실제로 여기서는 그럴 일이 별로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윤종신은 "'진짜 내편이 없는 이방인의 삶을 살아본 적이 있나?' '그런 경험 없이 내가 음악을 할 수 있을까?'란 생각을 계속 했다"며 "고민에 대해 아내에게 얘기했더니 아내는 바로 가라고 했다"는 것.

또 윤종신은 "내가 1990년에 데뷔했다. 그 후 20년 동안 방송 어디든 계속 나왔다"며 "이제는 시야에서 사라지는 시간도 필요한 것 같다. 하지만 '월간 윤종신' 소식을 전하기 위해 SNS는 계속 할 것"이라며 결심을 밝혔다.

이에 장항준은 "20대 때는 윤종신을 보고 '이렇게 게으른 사람이 없을 거다'라고 생각했다"며 "그런데 지금의 윤종신을 보고 '누군가에게든 언젠간 열심히 사는 순간이 오는구나'라고 느꼈다"고 고백했다.

김이나는 "그 동안 윤종신의 SNS나 방송을 보면 저절로 불안해하고 있다는 게 감지됐었다"면서 "그 점을 알고 쉰다고 하는 것 같아서 다행인 것 같다"고 응원했다.


방송 말미엔 MC들과 제작진이 준비한 선물이 공개됐다. 김국진은 윤종신에게 태극 마크가 그려진 런닝화를 선물해줬고, 김구라는 페도라와 하와이안 셔츠, 책과 100유로를 전달했다. 안영미는 휴대용 비데를, 제작진은 1회부터 현재까지의 방송 컷으로 만든 윤종신의 액자를 선물했다.


윤종신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라디오스타' 마지막 출연분 시청 모습을 담은 영상을 게재하며 "감사합니다. 많은 걸 느끼게 해주시고 멋지게 떠나는 자리 만들어 주셔서"라고 인사를 전했다.

해당 글에 여러 동료 연예인들도 인사를 건넸다. 방송인 장성규는 "눈물납니다"라고 적었고 홍석천은 "종신이 형, 너무 수고하셨어요"라고 전했다. 래퍼 라 이머 역시 "수고 많으셨어요. 형님. 몸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란 댓글을 남겼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윤종신 인스타그램]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이경규, 딸 예림 얘기에 급 싸늘…왜?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한끼줍쇼'에서 개그맨 이경규가 딸 이예림을 언급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한끼줍쇼'에서는 분당구 운중동에서 한끼에 도전하는 김혜윤과 SF9 로운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경규는 로운에게 격한 애...
종합
연예
스포츠
MCND "코로나19로 인한 무관중, 아쉽지만...
'데뷔' MCND, 퍼포먼스 맛집 열렸다 '아이스 에이지' 첫무대 [MD동영상]
'덕생일지' 네이처 소희 "나도 보리처럼 소심해, 트리플 A형!" [MD동영상]
슈퍼엠, 모자와 마스크로 가려도 '멋짐 이상무' [MD동영상]
포토에세이
더보기
더보기
해외이슈
‘컨테이젼’ 기네스 펠트로, 코로나19 마스크 착용 “손 자주 씻어요”[해외이슈]
브리트니 스피어스, 파워풀 댄스 실력 “웃지 마세요”[해외이슈]
스티븐 스필버그 ‘인디아나 존스5’ 하차, ‘로건’ 제임스 맨골드 연출[해외이슈]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 “소니, MCU 탈퇴 놀라운 아이디어 있었다”[해외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