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1등 통신 꾀한다"…KT, 미디어·콘텐츠 혁신 카드

  • 0

29일 서울 동대문구서 '미디어데이' …미디어 특화 'AI 기술력' 공개
12개 그룹사와 콘텐츠 밸류체인…IP 활용 해외 진출

[KT 제공]
[KT 제공]

[마이데일리 = 이재훈 기자] KT가 AI(인공지능) 1등 통신사로 발돋움 한다. KT는 스카이라이프티비(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29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열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 김호상 skyTV 대표,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 등 KT그룹 미디어 사업 임원이 총출동 했다. 미디어데이에서 KT는 KT그룹 미디어 밸류체인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가 공개됐다.

KT그룹은 △원천 IP(스토리위즈·밀리의서재) △콘텐츠 기획 및 제작(KT스튜디오지니) △콘텐츠 기획 및 채널 운영(skyTV) △콘텐츠 플랫폼(KT 지니 TV·KT스카이라이프·HCN, 알티미디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지니뮤직) △콘텐츠 유통 및 광고(KT알파·나스미디어·플레이디·KTis) 등 콘텐츠 총 12개 그룹사로 나뉜다.

KT는 AI로 드라마 흥행성을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투자에 활용하고 있다. 클릭 한 번으로 오래된 영상 화질을 높이거나(업스케일링), TV 화면 크기와 화면 비율에 맞춰서 자동으로 영화 포스터를 디자인하는 데에도 AI 기술을 접목한다.

KT는 이날 인터넷TV(IPTV) 업계 최초로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기업 간 거래(B2B) 종합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공개했다.

skyTV는 이날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을 최초 공개했다. '나는 SOLO'의 스핀오프인 '나는 SOLO, 사랑은 계속된다 시즌2'(SBS플러스 공동제작), ENA와 에그이즈커밍의 스포츠 예능 '찐팬구역','하입보이스카웃', '눈떠보니 OOO' 등 라인업도 선보였다.

김호상 skyTV 대표는 "skyTV는 지속적인 콘텐츠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젊고 활기찬 채널 이미지에 맞는 새로운 도전과 과감한 투자를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새로운 이야기로 소비자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겠다는 KT스튜디오지니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한 단계씩 나아가겠다"고 설명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미디어 사업은 통신·AI와 함께 KT의 3대 핵심 사업 중 하나로, KT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추적사업"이라며 "그룹 시너지에 기반을 둔 미디어 밸류체인 위에 AI 기술력을 더해 앞으로도 시장을 리딩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훈 기자 ye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