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코, 누군가 했더니 '코코소리' 출신…"부회장님과 식사, 엄마 친구가 초대" 해명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재벌가 회장과의 루머를 해명한 가수 이코코(31)는 그룹 블레이디, 코코소리 등의 멤버로 활동한 바 있다.

이코코는 블레이디 2기 멤버로 2013년에 합류했다. 과거 케이블채널 엠넷 '슈퍼스타K' 시즌2 미국 LA 편에 출연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후 2016년에는 여성듀오 코코소리로 활동했다. 코코소리는 독특한 콘셉트의 팀으로 당시 주목 받기도 했다. 이코코와 함께 활동한 코코소리 멤버가 바로 소리(31)다. 다만 코코소리는 2019년 3월에 해체했다.

코코는 유창한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아리랑TV에서 진행자로 나서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예능 '환승연애'에 출연하며 인기 끌었다.

유튜브채널도 운영 중으로 13일 현재 구독자가 49만여 명이다. 이번 재벌가 회장과의 루머 해명도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올리고 밝힌 이코코다.

한편 이코코는 해명문에서 재벌가 회장과의 루머를 상세하게 해명했다.

"저는 수년 전부터 소속사가 없이 개인적으로 활동하고 있었으며 가족, 특히 어머니가 저의 일을 많이 도와주셨다"는 이코코는 "저의 일을 도와주시던 중 어머니는 2020년 말 즈음 어머니 친구 분으로부터 어머니 친구 분이 이 전 부회장님과 식사 자리를 갖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그리고 어머니 친구 분은 이 전 부회장님과의 식사 자리에 저를 초대하고 싶다고 제안하셨다"면서 "위 제안에 어머니는 너무나도 기뻐하시며 직접 저의 일정을 챙겨주셨다. 위 식사자리에서 저는 이 전 부회장님을 처음 뵈었다"고 밝혔다.

다만 이코코는 "위에서 언급한 2020년 말 이 전 회장과 어머니 친구분들과의 식사 자리 이후 저는 공적으로나 사적으로나 이 전 부회장과 단 한번도 실제 대면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사적으로 연락했는지에 대해서도 이코코는 "이 전 부회장으로부터 개인적인 카톡이 수 차례 온 적이 있으나, 어른에 대한 예의를 지키기 위한 수준에서 한 두 번의 답변을 한 적이 있을 뿐"이라며 "저는 단 한번도 저의 양심에 어긋나는 내용의 메시지를 이 전 부회장과 나눈 적 없다"고 했다.

이 밖에도 이코코는 프로그램 섭외, 앨범 유통 등과 관련한 루머에 대해서도 적극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코코는 "저를 항상 응원해주시는 코코팜 여러분들이 이번 일로 큰 상처를 받으셨을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 더 크다"며 "그럼에도 저를 믿고 끝까지 기다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코코팜 여러분들이 염려하실만한 일은 결코 없었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 이코코 인스타그램,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