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3' 최불암 "정여진과 '아빠의 말씀' 부른 이유…앤서니 퀸 닮고 싶었다"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최불암이 '아빠의 말씀'을 부른 이유를 밝혔다.

3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이 새해를 맞아 역대 시즌 사상 '최초, 최고, 최다'의 기록을 가진 슈가맨을 소환하는 '기네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가수 정여진과 배우 최불암이 슈가맨으로 소환됐다.

이날 '아빠의 말씀'을 부른 슈가맨으로 소환된 정여진은 이 곡을 최불암과 부르게 된 계기에 대해 "저희 아빠가 작곡가시다. 이 곡을 편곡해서 아빠랑 저랑 부르려고 했다. 그런데 그러면 조금 상업적으로는 힘들 것 같았다. 그 때 아버지하면 떠오르는 분이 최불암 선생님이었다"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를 듣던 최불암은 "나도 이유가 있었다. 원곡을 부른 사람이 앤서니 퀸이라는 배우였다. 내가 의식적으로 닮고 싶었다. 그런데 연락이 와서 흔쾌히 수락했다. 또 '전원일기'에서 금동이를 입양했는데, 칭찬이 다 내게 오더라. 그래서 아이들에게 뭔가를 해줄 수 없을까 생각하던 찰나에 딱 들어왔다"라고 말했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