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안철수 "국민의당은 '문모닝'당? 정책발표는 기사가 안나와"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이 소속정당인 국민의당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비판에만 집중한다는 일명 '문모닝당' 지적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안철수 의원은 23일 밤 방송된 JTBC '썰전'에서 '문모닝당'이라는 지적이 언급되자 "신문에서 발언 전체를 골고루 싣는 게 아니라 몇 개만 따서 쓴다. 그러다 보니 그렇게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전체를 보면 '박(근혜)모닝', '최(순실)모닝'이 더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 의원은 "입장 바꿔 생각해보면 총선 때 민주당에서 얼마나 많은 흑색선전을 했냐. 그때는 국모닝이었다.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비판하는 것도 정책비판이 대부분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그런데 정치인은 촉으로 안다. 발언을 하면 어떤 제목으로 뉴스에 나간다는 것을. 기사화가 되길 원하며 말을 하는 것이다. (국민의당이) 당의 공약, 정책으로 후보들을 뒷받침 해줘야 하는데, (문모닝 뉴스가) 국민의당 뉴스를 다 잡아 먹고있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유 작가의 말에 안철수 의원은 "공약, 정책 이야기도 많이 한다. 그런데 정책적인 발표를 하면 기사화가 되지 않는다. 사람들이 읽지 않으니 기자들도 그건 쓰지 않는다. 악순환이다. 이건 모든 당의 고민일 것이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의원.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