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솔 "미스코리아=성형미인? 부모님 물려준 순수 모습 그대로" [화보]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2016 미스코리아 진(眞) 김진솔이 '미스코리아'를 향한 편견에 대한 생각을 털어놨다.

김진솔은 최근 진행된 매거진 bnt와의 인터뷰에서 미스코리아가 된 소감으로 "6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뜻 깊고 소중하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피드백 해줘서 내가 노력하면 된다는 희망이 있다 생각하고 자신감 하나로 버텼다"고 고백했다.

또 미스코리아가 되기 위한 자질을 묻는 질문에 "본적으로 지덕체(智德體)를 갖춰야 하고 인성이 굉장히 중요하다. 나 역시 어릴 적부터 부모님이 교육시켜준 그대로 때 묻지 않고 곱고 바르게 살려고 노력을 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김진솔은 "어느 순간부터 미스코리아가 성형미인으로 인식이 잡혔다. 부모님이 물려준 순수 모습 그대로의 한국의 고전미를 알리고 싶다"며 "대학 생활부터 봉사 동아리의 임원으로 열심히 활동했다. 당선이 되고 공식적인 봉사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기존에 했던 봉사 활동 기관에 방문해 더 많은 일을 하고 싶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덧붙였다.

[김진솔. 사진 = bnt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