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경 ‘걷기왕’, 최단기간 크라우드 펀딩 성공

  • 0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써니’ ‘수상한 그녀’를 통해 최연소 흥행퀸 타이틀을 거머쥔 심은경 주연의 영화 ‘걷기왕’이 4일 IBK투자증권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일반인 투자자 참여를 시작, 2시간 만에 90%가 넘는 투자금액을 모으며 펀딩에 성공했다.

영화 ‘걷기왕’은 무조건 ‘빨리’ 무조건 ‘열심히’를 강요하는 세상,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없는 선천적 멀미 증후군 여고생 만복이 자신의 삶에 울린 ‘경보를 통해 고군분투하며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걷기왕’은 10월 4일 오전 9시, IBK투자증권을 통해 일반인들이 투자자로 참여하는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 2시간 만에 모집액 1억 원의 90%가 넘는 금액을 모으며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했다. 이로써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중 영화 분야에서 성공한 최단 기간의 작품으로 등극했다.

‘걷기왕’ 크라우드 펀딩은 영화 흥행실적에 따라 투자 수익이 확정되는 증권형 투자 방식으로, 영화의 손익분기점인 관객 45만명을 기준으로 손실과 이익이 결정된다.

‘걷기왕’의 총 모금액은 1억원이며 일반투자자의 경우 투자 가능 금액은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다.

‘걷기왕’의 제작을 맡은 ㈜인디스토리 곽용수 대표는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중개업자인 IBK투자증권을 통해 일반인에게도 영화 투자 및 콘텐츠 투자의 계기가 될 것이며, 영화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도를 높이는 마케팅으로도 좋은 창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걷기왕’ 크라우드 펀딩은 IBK투자증권 크라우드 펀딩 홈페이지(crowd.ibks.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인디스토리]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