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경 '걷기왕', 10월 20일 개봉확정

  • 0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걷기왕'(감독 백승화 제작 인디스토리 배급 CGV아트하우스)이 10월 20일 개봉을 확정짓고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걷기왕'은 무조건 빨리, 무조건 열심히를 강요하는 세상,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없는 선천적 멀미증후군 여고생 만복이 자신의 삶에 울린 경보를 통해 고군분투하며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걷기왕' 메인 예고편은 선천적 멀미증후군으로 인해 걷는 것 하나만은 자신 있는 만복이 우연한 기회로 경보를 시작하게 되고 난생처음 자신의 꿈을 향해 달리는 모습을 담아냈다. 꿈도, 열정도 없던 만복이 경보를 즐기기도 하고, 경보를 위해 피나는 노력과 훈련을 하는 모습은 그녀의 삶에 다가온 경보가 놀라운 인생의 반전임을 짐작하게 만든다.

하지만 만복의 인생을 발목 잡았던 멀미는 다시 한 번 그녀의 경보인생에 걸림돌이 되고, 그런 만복을 향해 여전히 꿈을 향한 열정과 간절함, 모두가 열심히 달려야 한다고 외치는 상반된 현실은 만복을 더욱 움츠러들게 만든다. 이어 "힘들어 죽겠는데 왜 참아야 돼요?"라는 강렬한 대사와 함께 '지금 모습 그대로도 괜찮아', '누가 뭐래도 마이웨이'라는 카피는 자신만의 무한 긍정에너지로 마이웨이를 찾아나갈 만복의 모습을 기대하게 만든다.

여기에 "조금 느려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만복의 대사는 달리기를 강요 받는 세상 모든 청춘들에게 느려도 괜찮다는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걷기왕'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배가시킨다. 내달 20일 개봉.

[영화 '걷기왕' 예고편. 사진 = CGV아트하우스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