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영애14' 종영기념 OST 앨범발매 "넣어둬 넣어둬"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케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14'가 OST 음반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음반은 역대 시즌 가운데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월화 미니시리즈로 성공적으로 안착한 시즌 14를 기념하는 선물 같은 음반이다.

드라마 스틸 사진컷들과 배우들 사인은 물론 각 캐릭터 별 유행어 소개로 채워졌으며 특히, 라과장의 'it 아이템', '막돼먹은 쿠폰'(실사용은 안 됨) 세트도 수록, 독특한 보너스들이 가득하다.

오는 10월 6일 발표 예정인 '막영애14' OST는 그동안 발표됐던 현영, 옥수사진관, 펄케이, 이설아, 오리엔탈 쇼커스, 타카피, 빌리어코스티, 윤지훈 등의 OST들이 모두 실릴 예정이다.

드라마의 배경으로 쓰인 스코어 음악들은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함께 울고 웃는 진솔한 일상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담아낸 '막영애14'의 배경음악은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리딩톤의 음악감독들이 새롭게 합류, 작업했다.

이들은 음악의 완성도를 위해 타악기와, 기타, 우쿨렐레, 바이올린, 더블베이스 등 다양한 악기들로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개성이 담긴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또 '조사장의 습격', '을(乙)기소침', '자네 지금 퇴근하는건가' 등 제작진의 센스있는 스코어 제목들을 보며 드라마의 장면들을 되새겨 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막영애'는 대한민국 대표 노처녀 이영애(김현숙)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직장인들의 애환과 30대 여성들의 삶을 현실적으로 담은 케이블 최장수 시즌제 드라마다. '막영애14'는 5일 밤 11시 마지막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막영애14'. 사진 = tvN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