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종근 "아내 생일날 이혼 선언, 위자료 3억 요구" 고백

[마이데일리 = 전형진 기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왕종근이 아내에게 이혼을 요구했던 사연을 털어놨다.

왕종근은 최근 종합편성채널 JTBC '유자식 상팔자' 녹화에 참여해 "아내의 생일에 이혼을 요구했었다"고 고백했다.

이날 왕종근의 아들 왕재민 군은 '우리 부모의 가장 황당했던 부부싸움은?'이란 주제에 대해 "엄마의 생일 날 아빠가 이혼을 요구했을 때"라고 말했다.

왕재민 군은 "지난 달이 엄마 생신이었는데 고3인 나도, 아빠도 바빠서 엄마의 생신 선물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 뒤늦게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사왔는데 엄마가 좋아하지 않는 맛이었고 엄마가 아빠에게 '나에 대해서 아는 게 뭐야?'라며 따지셨다. 결국 싸움이 커졌고, 아빠는 엄마에게 '이럴 거면 이혼해. 위자료로 3억 내놔'라며 폭탄선언을 하셨다. 굉장히 심각한 상황이었는데 다음 날 바로 풀리셔서 굉장히 황당했다"고 말했다.

이에 MC 손범수는 "1년에 한 번 있는 아내의 생일에, 정말 이혼을 요구했냐"고 물었고 왕종근은 "아내 생일에 아내가 좋아하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아닌 초코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사와서 욕을 먹었다. 생일을 축하해주고도 욕을 먹었기 때문에 화가 났다. 욱한 마음에 '우리 집 재산이 얼마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3억만 달라'고 했다"며 하소연했다.

아내 김미숙 씨는 "듣고 보니 내가 미안했다"고 사과했고 왕종근은 "내년 생일에는 잘 해 주겠다"는 포부를 밝혀 훈훈함을 자아냈다.

왕종근 부부의 사연이 담긴 '유자식 상팔자'는 19일 밤 11시 방송된다.

[아내의 생일에 이혼선언을 했다고 밝힌 방송인 왕종근(왼쪽). 사진 = JTBC 제공]

전형진 기자 hjje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