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도쿄에 직영 1호점 오픈…“일본 진출 본격화”

‘시부야 맘스터치’ 가오픈 기간 매장 앞에 긴 대기 줄이 서 있는 모습. /맘스터치앤컴퍼니
‘시부야 맘스터치’ 가오픈 기간 매장 앞에 긴 대기 줄이 서 있는 모습. /맘스터치앤컴퍼니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맘스터치는 일본에 해외 첫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3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어 반년 만에 일본 퀵서비스레스토랑(QSR)에 정식 진출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39년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선다. 3개 층(B1∼2F)에 220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맘스터치는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둬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라고 설명했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제품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 예약과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16일 정식 오픈 전 이미 2주치 예약 1만3000석이 조기 매진됐다.

맘스터치는 이번 직영점과 더불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를 발굴해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는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해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일본 직영 1호점에 앞서 태국 6개점, 몽골 4개점 등 현지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내 태국은 12호점, 몽골은 10호점까지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라오스, 카자흐스탄 등 한류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아시아 국가와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현지 진출에 나설 계획이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