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윤리센터, 체육지도자 자격증 추가‧특별취득자 대상 연수 과정 교육 개시

  • 0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추가‧특별취득자 대상 윤리교육 실시
교육대상자 개별 안내‧학습지원센터 운영 예정

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스포츠윤리센터 제공

[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가 체육지도자 자격증(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추가·특별취득자 대상 연수 과정 교육을 개시했다.

이번 교육은 체육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 중 '국민체육진흥법' 제11조 제②항에 따른 연수 과정 일부 면제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현직 학교 체육 교사, 국가대표 선수, 프로스포츠 선수, 기존 체육지도자 자격증 보유자 등이 세부 대상에 포함된다.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실기·구술 합격자 중 연수 과정 일부 면제자들이 교육을 받는다. 성폭력 등 폭력 예방 방법 및 대처방안, 체육계의 인권 의식 향상을 위한 지도 방안 등이 알려진다.

체육지도자 자격증 추가·특별취득자 대상 연수 과정 교육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스포츠윤리 런'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수강 이후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스포츠윤리센터는 교육대상자 전원에게 개별 연락해 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수강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 등 상세 내용은 스포츠윤리센터 학습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심재희 기자 kkamano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