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만두, 빵으로 탄생” …CU-CJ제일제당, ‘프리미엄 냉장빵’ 출시

CU-CJ제일제당, ‘프리미엄 냉장빵’ 출시. /CU
CU-CJ제일제당, ‘프리미엄 냉장빵’ 출시. /CU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편의점 CU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비비고 만두소 등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4종을 20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햇반, 백설, 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이다.

신제품은 소비자에게 익숙한 브랜드를 빵으로 재해석해 신선한 재미와 경험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CU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맞춰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는 빵을 전략 상품으로 선정하고 차별화 상품을 적극 출시해 왔다.

CU의 빵 브랜드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출시 반년만인 지난달 누적 판매량 480만개를 돌파했다. 송영광 명장과 협업한 명장빵은 지난달 첫 선을 보인 후 하루 평균 1만개씩 팔려 누적 판매량이 30만개를 넘어섰다.

최근에는 연탄빵이 뜨거운 반응과 함께 CU 냉장 디저트 시리즈 중 매출 2위에 올랐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에서 부담 없는 식사와 간식 메뉴로 빵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점차 다양해지는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해 간편식품에 이어 빵 시장을 집중 육성해 편의점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