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광, 이승철 '긴 하루' 리메이크 음원 발매…11년 전 '슈스케' 무대 재현

[마이데일리 = 노한빈 기자] 가수 홍대광이 선배 가수 이승철의 대표곡 중 하나인 '긴 하루'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 곡을 선보인다.

홍대광이 새롭게 선보이는 '긴 하루'는 이승철이 지난 2004년 공개한 원곡을 모던한 어쿠스틱 팝 스타일로 재해석한 곡이다. 잔잔한 기타 위에 얹어진 감성적인 홍대광의 보이스가 돋보인다.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편곡과 어우러진 시원시원한 가창력은 곡의 매력을 한층 더 살려준다.

이번 '긴 하루' 리메이크 음원은 지난 2012년 케이블채널 엠넷 '슈퍼스타K4'에 참가했던 홍대광이 슈퍼위크 무대에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함께 가창했던 짧은 영상에서 출발했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약 11년 전 홍대광의 무대 영상이 다시 폭발적인 조회수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네티즌들은 해당 영상을 통해 당시를 추억하고 공감했으며 완곡으로 감동을 고스란히 느끼고 싶다는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이에 홍대광은 '슈퍼스타K4' 속 '긴 하루' 무대를 회상하며 "시간이 지나도 그때의 무대를 기억해 주시는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음원을 기쁜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홍대광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유튜브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라이브 영상에서도 직접 기타 연주와 보컬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홍대광은 그동안 '멀어진다', '잘됐으면 좋겠다', '답이 없었어', '고마워 내 사랑', 올해 초 발매한 '스노우 라이트(Snow Light)'및 다양한 OST 작품에 참여했다.

한편 홍대광의 '긴 하루'는 오는 16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사진 = Stone Music Entertainment,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노한빈 기자 1bea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