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김민재-조규성 선발' 한국, 가나전서 4-2-3-1 쓴다

[마이데일리 = 알라이얀(카타르) 이현호 기자] 김민재와 조규성이 가나전에 선발 출전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4시(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가나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 우루과이와 0-0으로 비긴 한국은 이번 가나전에서 승리할 경우 16강 진출 가능성이 대폭 높아진다.

경기에 앞서 한국 라인업이 나왔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원톱은 조규성이 맡으며, 손흥민, 정우영(프라이부르크), 권창훈이 2선 지원에 나선다. 그 아래서 정우영(알사드), 황인범이 중원을 구성하고 수비는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 지킨다. 골문은 김승규가 막는다.

걱정과 달리 김민재가 선발 기회를 얻었다. 김민재는 지난 우루과이전에서 부상을 당했다. 경기 하루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벤투 감독은 "김민재 출전 여부는 내일 아침에 되어 봐야 알 수 있다. 뛸 수도 있고, 못 뛸 수도 있다"고 말했다. 다행히도 김민재는 우루과이전에 이어 가나전도 선발 출전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AFPBBnews]

이현호 기자 hhh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