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20' 김정영 "장영남과 함께할 수 있어 주저 없이 출연 결심"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김정영이 'F20' 시나리오를 받아든 이유를 밝혔다.

30일 오후 영화 'F20'(감독 홍은미)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장영남, 김정영, 김강민과 홍은미 감독이 참석했다.

'F20'은 아들의 조현병을 숨기고 싶은 엄마 애란(장영남)의 아파트에 같은 병을 앓고 있는 아들을 둔 엄마 경화(김정영)가 이사를 오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다. 제목 'F20'은 조현병의 질병분류 코드로, 영화는 조현병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함께 현대 사회의 날카로운 단면을 담아낼 예정이다.

장영남이 아들을 지키기 위한 모성애를 지닌 엄마 애란 역을 맡았다. 김정영은 조현병을 앓고 있는 아들을 둔 또 다른 엄마 경화 역으로 나선다. 김강민은 조현병을 가진 애란의 아들 도훈 역이다.

김정영은 "대본을 받고 보니 쭉 읽히는 힘이 있더라.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구성원으로서 작품이 가진 깊이가 와닿았다. 미팅 때 감독의 진정성을 봤고 장영남 배우와 함께할 수 있어 주저 없이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픔을 가진 인물을 연기해야 하는 입장에서 왜곡시키지 않도록 최대한 진지하게 임했다"라며 "애란에게 먼저 손 내밀어주고 끝까지 믿어주는 경화에게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하는 성숙한 어른의 모습을 봤다. 좋은 인간상이라고 생각하고 노력하며 촬영했다"라고 털어놨다.

영화 'F20'은 오는 10월 6일 개봉한다.

[사진 = KBS 한국방송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