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이태리 오징어순대집'은 처음이지? [MD리뷰](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외국인들의 손맛으로 탄생한 한식은 이탈리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2일 첫 방송된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이태리 오징어순대집'에서는 알베르토가 자신의 고향인 미라노로 돌아가 샘 오취리, 데이비드 맥기니스와 한식당 개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담겼다.

방송은 "한국에 정착한 지 12년째, 방송인이 된 것도 6년째. 나에겐 꿈이 생겼다. 바로 내 고향에 한식당을 여는 것이다. 내 고향은 물의 도시 베네치아 근교의 작은 도시 미라노다"는 알베르토의 고백으로 시작됐다.

알베르토의 꿈을 향한 여정에 동행할 멤버로 샘 오취리, 데이비드 맥기니스가 합류했다. 세 사람은 한식당 개업을 위해 출국 한 달여 전부터 함께 요리 연습을 하며 본격 준비를 시작했다. 이들은 한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징어순대', '떡갈비' 등을 배우기 위해 전문가를 찾아가 비법을 배우는 등 열성적인 모습을 보였다.

개업 전날에는 알베르토의 가족과 친구들을 초청해 요리를 대접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과정에서 장사 초보인 세 사람은 낯선 주방과 촉박한 시간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럼에도 노력은 이들을 배신하지 않았다. 시간은 조금 오래 걸렸지만, 세 사람은 신중하게 요리를 완성했고 가족과 친구들은 극찬을 보냈다.

드디어 개업날이 찾아왔다. 첫 영업을 앞두고 요리를 준비하던 샘 오취리는 "가나 사람이 이탈리아에서 김치찌개를 굽는 이 상황이 너무 웃긴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첫 번째 손님도 등장했다. 바로 현지 셰프였다. 이들의 요리는 까다로운 이탈리아인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