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즐기자'… JR 동일본, 동북 지방 추천 여행지

JR동일본 글로벌 프로모션 사무국이 더운 여름, 휴식을 위한 동북 지방 추천 스팟을 제안한다.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두루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 제93회 전국 불꽃 경기 대회 '오마가리 불꽃' [아키타현]

오마가리 불꽃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최고 불꽃 경기 대회이자 일본 3대 불꽃축제다. 전국에서 선발된 일류 불꽃 제조자 약 30명이 참가해 진행된다. 경기 부문은 '낮 불꽃놀이'와 '밤 불꽃놀이(쥬고와리모노, 창조 하나비)'2부 구성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또 경기부문과는 별개로 대회가 제공하는 '시카케 불꽃'도 성대하게 쏘아 올린다.

▲ 모리오카 냉면 [이와테현]

왕코소바, 자장면과 함께 '모리오카 3대면요리'라고 불리는 모리오카 냉면은 수박이나 사과 등의 과일을 곁들인 탱탱한 면발의 씹는 맛이 매력적인 음식이다. 소와 돼지 뼈를 넣고 우려낸 국물은 깔끔하면서 감칠맛이 일품이다.

▲ 복숭아 따기 [야마가타현]

과일의 왕국이라고 불리는 야마가타현에서는 8월이면 복숭아 수확시기다. 풍부한 과일 향기와 과즙, 적당한 당도와 식감으로 누구나 좋아할 복숭아라는 설명이다. 현 내에서 많은 종류가 재배되고 있으며 다양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야마가타현 농원에서 복숭아 따기 체험을 만끽 해 보세요.

▲ 핫코다산 [아오모리현]

핫코다산은 일본 백경산 중 하나로 핫코다 연봉을 총칭한다. 여름에는 습기가 많은 고산지대만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핫코다 로프웨이를 타면 핫코다의 산과 무쓰만, 츠가루, 시모키타반도 등 웅대한 경관을 바라보며 공중산책을 즐길 수 있다. 편도 약 10분이면 도착하는 산쵸역 공원에 있는 다모야치다케 일대는 약 10곳 이상의 연못과 늪도 있다. 산책 코스가 정비 되어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볍게 산책할 수 있다.

▲ 이나와시로 호수 [후쿠시마]

후쿠시마현에 있는 관광명소 '이나와시로 호수'는 반다이 아사히 국립공원에 소속되어 있으며 별명 '천경호'로 불린다. 주변의 절경 스팟과 역사를 공부 할 수 있는 관광시설도 다양하다. 해발 500m의 피서지로 여름은 호수욕이나 수상 스포츠,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 일본의 "달리는 테마파크" '타면 즐거운 열차'

일본 여행 시에는 단지 이동 수단인 열차가 아니라, 특별한 열차 '타면 즐거운 열차'가 적당하다. '타면 즐거운 열차'에는 신칸센·SL·재래선 등 많은 테마가 있으며, 유니크한 디자인을 갖췄다. 아름답게 설계 된 열차 안에는 맛있는 음식과 족욕, 플라네타리움 등을 즐길 수 있다.

일본의 동북지방으로의 여행은 'JR EAST PASS(Tohoku area)'를 이용하여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어른 19,000엔, 어린이9,500엔으로 5일간 JR동일본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