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들호2' 박신양, "나는 한번 찍으면 안놔 그래서 조들호야" 어록 베스트3!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박신양의 심장을 관통하는 어록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 2TV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연출 한상우/ 제작 UFO프로덕션/ 이하 ‘조들호2’)에서 박신양(조들호 역)이 날카로운 사이다와 진정성 있는 대사로 울림을 전하고 있다. 이에 시청자들의 심장을 관통시킨 조들호(박신양 분)의 어록들을 모아 정리해 봤다.

▶ 6회 “달라져야죠. 달라지게 만들거니까요”

국일그룹 막내 국종복(정준원 분)으로부터 횡령 누명을 쓴 의뢰인 앞에 조들호는 단단한 눈빛으로 확신을 심어주었다. 거대 권력에 움츠러든 의뢰인이 “제가 무슨 말이라도 하면 상황이 좀 달라질 수 있을까요?”라며 자포자기한 심정을 드러내자 “달라져야죠, 달라지게 만들거니까요”라며 용기를 심어줘 뭉클한 감동을 자아낸 것. 이로 인해 의뢰인은 그간 말하지 못한 진실을 세상 밖에 알렸고 이는 국일그룹을 향한 대립의 시발점이 되었다.

▶ 7회 “나는 한 번 찍으면 안놔 그래서 내가 조들호야“

지난 7회에서 국일그룹 국현일(변희봉 분) 회장의 피습사건이 벌어지자 이자경(고현정 분)은 조들호에게 거래를 제안했고 칼 같이 거절을 당했다. 상대의 상황이 유리하게 돌아가자 서로가 가진 패, 마약쟁이 국종복과 국현일을 피습한 안성근(최광일 분)을 맞교환하자는 이자경의 승부수에 조들호가 확고한 뜻을 전한 것. 이에 “나는 한 번 찍으면 안놔, 그래서 내가 조들호야”라는 거절에 덧붙인 말은 어떠한 상황에도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조들호의 의지를 드러낸 장면이자, 이자경과 끝까지 라이벌 대치가 이어질 것임을 예고한 장면으로 멋진 긴장감을 안겼다.

▶ 9회 “아저씨가 온다. 열 번만 생각해. 그럼 진짜 올게”

햇병아리 변호사 윤소미(이민지 분)와 훈훈한 사제 케미를 보여준 9회의 대사 역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명대사였다. 재판을 앞둔 윤소미에게 조들호는 재판 중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그만의 노하우를 알려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서우면 어떡하냐는 물음에 “아저씨가 온다. 열 번만 생각해. 그럼 진짜 올게”라고 알려준 특별 주문은 현실로 이뤄지는 마법 같은 기적을 만들어 훈훈한 감동과 진한 카타르시스를 안겼다.

한편, 조들호는 이자경의 대산복지원 과거를 추적해가며 연쇄 살인의 전말을 파헤쳐가고 있다. 예측불가 전개로 시청자들의 추리의 촉을 자극하는 KBS 2TV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은 내일(18일) 밤 10시 17, 18회가 방송된다.

[사진 제공= KBS 2TV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영상 캡처]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