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타이틀곡 '아낙네'? 양현석 아이디어로 '소양강 처녀' 샘플링"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그룹 위너 송민호가 신곡 '아낙네' 탄생 비화를 밝혔다.

송민호는 26일 오전 서울 마포구 X ACADEMY에서 데뷔 첫 솔로 정규앨범 'XX'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타이틀곡 '아낙네'를 포함 총 12곡 전곡을 프로듀싱한 정규 1집을 발표한다.

'아낙네'는 70년대 히트곡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해 힙합 장르와 옛 가요를 트렌디하게 접목시킨 노래다. 친숙한 멜로디 속 리듬의 변주와 중독성 있는 훅의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에 대해 송민호는 "처음엔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할 생각이 없었다. '아낙네'로 타이틀을 잡고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양현석 대표님이 아이디어를 줬다.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작업을 진행했다. 나의 이미지와도 잘 맞고, 신선하게 접근할 수 있는 노래라고 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작업 과정에 대해 "쉽지 않았다. 자칫 오버해서 만들면 촌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고, 그래서 수정 작업을 많이 했었다. 여러 번 고친 끝에 라인이 잘 짜여진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