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볼륨에 복근까지'…로드걸. 수줍은 미소 속 반전 몸매
'적나라하게 드러냈네'…한초임, 파격 보디슈트
정은표 子 지웅, 삭발하고 '고등래퍼' 등장…'충격'
'헉 소리가 저절로'…데미 로즈, 터질듯한 역대급 볼륨
'베이글녀의 정석'…민도희, 볼륨감 넘치는 수영복 자태
'이 얼굴이 40대?'…최지연, 20대 뺨치는 비주얼
홍성흔 "부모님 이혼 후 형이 내게…창피했다" 눈물
'보자마자 입이 쩍!'…최소미, 압도적인 수영복 자태
[이예은의 안테나] '서른이지만', 착한 사람들의 착한 드라마
18-09-08 10:27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느려도 괜찮아.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이하 '서른이지만')의 남녀 주인공이 마침내 24회(12회)만에 첫 입맞춤을 나눴다. 로맨스 장르라고 하기엔 더디고도 더딘 이 전개, 답답함을 호소할 만도 한데 도리어 시청자들은 잘 키운 내 새끼 보듯 흐뭇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그뿐인가. 각종 갈등과 위기가 도래하기 십상인 로맨스 드라마에, 소위 말하는 '악플' 혹은 얄미운 댓글도 없다. 오히려 '힐링 드라마'라며 칭찬일색이다.

이는 주인공 우서리(신혜선), 공우진(양세종)을 비롯한 착한 사람들의 힘이다. 할 말 못하고, 그저 바보같이 착해서 고통을 감내하는 둔함이 아니다. '서른이지만'이 형성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그들은 기본적으로 순수함이 바탕에 깔려 있다. 그 순수한 마음 덕에 그들은 함께하고 협력하는 게 당연한 일이 됐다.

그래서 이곳엔 악인이 없다. 드라마 초반, 공우진의 오랜 친구인 강희수(정유진)와 우서리를 짝사랑하는 공우진의 조카 유찬(안효섭)이 등장하자 남녀주인공과 사각관계를 구성하고 러브라인의 장벽이 되는 '서브' 포지션으로 추측하는 이들이 많았다. 하지만 '서른이지만'은 그 흔한 클리셰마저 기분 좋게 깨뜨렸다.


강희수는 가장 먼저 공우진의 마음을 눈치 채고, 우서리를 향해 직진할 수 있도록 조력한다. 과한 개입도 없다. 평소 텐션을 유지한 채 도움을 발휘한다. 더 나아가 13년 만에 세상과 마주한 우서리가 눈치 채지 못할 정도로 담백하고 든든하게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다. 일례로, 변변찮은 가방이 없는 우서리를 위해 가방을 손수 선물하지만 '오다 주웠다' 식으로 업무 중 받은 기프트라고 포장하는 강희수의 마음이 그렇다.

굳이 악역이라고 꼽는다면, 린킴(왕지원)이었을 테다. 우서리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있던 린킴은 교묘한 수로 그의 마음에 생채기까지 새겼다. 하지만 우서리의 진심을 발견한 린킴은 한 회 만에 달라졌다. 자신의 자질구레한 마음을 돌아보고 반성하며, 성장했다. 착한 사람들이 일으킨 또 다른 나비효과다.

큰 파동 없이 흘러가니 전개는 무척 단조롭다. 우서리와 공우진의 13년 전 인연, 제니퍼의 과거 등의 서사도 결말에 이르기까지 갈 길이 멀다. 그럼에도 시청자들이 닦달을 하지 않는 건, 인물들의 성장기에 기꺼이 함께 탑승했기 때문이다. 단순히 시간이 트라우마를 해결해주지 않듯, 느리더라도 온전한 서리와 우진의 치유를 원하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서른이지만'은 최고 시청률 10.8%(닐슨코리아, 전국가구 기준)을 달성하며 당당히 월화극 1위로 독주 중이다. 시선을 잡아끄는 특별한 요소가 흥행의 여부를 결정한다는 흐름이 강세인 최근 추세에서 반가운 활약이다. '서른이지만' 속 세상처럼 실수는 실수로, 칭찬은 부풀어 하는 선한 마음이 가득한 세상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순수한 마음이 빚어낸 시너지는 아닐까.

[사진 = 본팩토리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정은표 子 지웅, 삭발하고 등장…'충격'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개성만점 래퍼들이 '고등래퍼3'의 첫 막을 열었다. 22일 밤 첫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고등래퍼3'에서는 첫 만남이 펼쳐졌다. 먼저 1학년 참가자들이 공개됐다. 스윙스 닮은꼴인 옥가량과 자신의 실력을 의심하지 않는 김현준, 친화력이 강한 송민재 등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이병재, 김하온과 같은 크루인 김민규가 2학년 참
종합
연예
스포츠
'오늘 미쳐 뛰어봐'…워너비, '손들어' 무대
트레이 "EXID 남동생? 누 되지 않게 할 것"
박항서 "한국과 A매치 성사 된다면…"
걸데 민아, 언니 워너비 린아 위해 깜짝 방문
'커피프렌즈'
더보기
더보기
마블 "'블랙 위도우' 솔로 무비, 19금 영화로
만들지 않는다" 공식 발표
'캡틴 마블' 흥행예고, '아쿠아맨'·
'원더우먼'보다 프리세일 티켓 더 팔렸다
마블 은퇴선언 기네스 펠트로, '아이언맨'
로다주와 달달한 인증샷
벤 애플렉, '배트맨' 하차 이유 솔직하게
밝혔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