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16 청소년 나라사랑 자전거 국토순례 개최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강영중)가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회장 구자열)이 주관하는 ‘청소년 나라사랑 자전거 국토순례’ 행사가 오는 7~8월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가족 간의 화합 및 온 가족 스포츠 생활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중·고 방학기간 중 개최되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부모님 또는 친구들과 함께 참가하여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순례는 서울↔화천, 서울↔부산, 울진→고성 등 3개의 코스로 이루어지며,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서울과 화천을 왕복하는 1차 국토순례는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간 진행되며, 자전거 라이딩과 DMZ체험 및 각종 수상레포츠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2차 국토순례는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코스로, 8월 1일부터 8일까지 7박 8일간 자전거 라이딩과 다양한 환경과 역사 유적지 체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이어 3차 국토순례는 울진에서 고성으로 가는 코스로,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 자전거 라이딩과 동해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국토순례 접수는 대한자전거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별로 각 50명씩 선착순 접수 중이다.

참가비는 1인당 1차(서울-화천) 320,000원, 2차(서울-부산) 410,000원, 3차(울진-고성) 340,000원이다.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참가시킬 수 있도록 참가자 전원이 안전보험에 가입되며, 전 일정 숙박지를 사전에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기념품으로 참가자 단복(자전거 저지)이 제공되며 모든 청소년 국토순례 참가자는 국토순례 완주메달과 완주증, 1일 8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다.

[사진 = 대한체육회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