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돌아갔다고?"…'한밤', 윤아·아이유 성희롱 논란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SBS 연예정보프로그램 '한밤의TV연예'가 걸그룹 소녀시대 윤아와 가수 아이유에 대한 비하로 또 한번 논란의 도마 위에 올랐다.

16일 밤 방송된 '한밤의TV연예'의 코너 '기묘한 이야기'에서는 착시 및 우연에 의한 스타들의 사진에 대해 다뤘다. 이 과정에서 윤아와 아이유의 사진에 대해 "소녀시대 윤아의 잡지 표지 사진"이라며 "윤아의 목이 돌아간 듯한 사진이다. 몸을 반대로 돌리면 더 자연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유도 돌아갔다. 머리를 반대로 돌리니 이제야 편해 보인다"며 두 사람의 얼굴, 상체를 180도 돌려 편집했다.

이에 성희롱 논란이 일었다. '목이 돌아갔다', '몸을 반대로 돌리면 자연스럽다' 등의 말은 여성에 대한 성희롱 발언 요소가 충분하다는 것. 더불어 합성을 통해 실제로 그런 모습을 시연해 보였으니 불편했다는 입장이다. 이에 시청자게시판에 시청자들은 '명백한 성희롱 사과하라', '불편했다', '윤아, 아이유에게 빠른 사과해라', '성희롱 사과하세요'라는 등의 항의 게시글이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다.

'한밤의TV연예'는 이밖에도 다양한 구설수에 올랐다. 일베 콘텐츠 사용은 수 차례에 이르고, 병역기피자 김우주의 사진을 동명이인의 가수 김우주로 보도했다. 최근엔 방송인 정형돈의 근황을 공개하며 과거 사진을 사용해 논란이 인 바 있다.

[사진 = SBS '한밤의TV연예' 방송화면 캡처]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많이 본 뉴스